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2015. 02. 16. 월요일

임종금







 


편집부 주


이 글은 필자가 졸라 SF적, 주관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작성한 '소설'이다.

이 글에 등장하는 사회의 모습이 혹시나

현재 대한민국을 반영하고 있다고 느껴진다면

그건 졸라 너님의 오해와 편견일 것임을 분명히 해둔다.

이런 공상과학판타지 같은 사회가 실존한다면,

그런 데서 사람이 살 수 있을 리가 없잖아.


그, 그치?


 




서기 2000년


김 군과 박 군은 A대학 대학교 동기이다.


둘은 비슷한 점수로 비슷한 학과에 들어왔다. 생긴 것도 평범하게 생긴 둘은 절친하게 지냈다. 취미도 비슷한 둘은 과에서 '커플'이라고 불릴 정도로 닮은 꼴이었다. 다만 다른 것은 김 군의 부모가 가진 것은 시가 3억 원 정도 하는 아파트와 중형 승용차이고, 박 군의 부모가 가진 것은 시가 30억 원 규모의 땅이 있을 뿐이었다. 그것 말고 둘의 차이는 없었다.

 

서기 2001년


1.jpg


김 군은 군에 입대하게 되었다. 철원에서 영하 20도를 오르내리는 겨울 속에서 군 생활을 보내게 되었다. 박 군은 군대에 들어갔지만 아버지와 친한 모 장군의 배려로 편하게 병영생활을 하고 있었다.

 

서기 2004년


김 군과 박 군은 군에서 제대하고 다시 서로의 우정을 확인했다. 여전히 변하지 않은 서로를 확인하면서. 아직까지 둘은 같은 점이 더 많았다. 경쟁력의 측면에서도 비슷한 수준이었다.

 

서기 2006년


대학교 4학년인 김 군은 취직을 위하여 열심히 토익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반면 박 군은 공부 하지 않은 것은 아니었으나, 흥미가 없어서 하다말다 하였고, 그보다는 아버지가 사주신 새 차를 꾸미고 다듬는 데에 더 정신이 팔렸다.

 

김 군은 자동차 무소유, 박 군은 자동차 소유. 둘 사이에서는 최초로 '차이'가 드러나기 시작했다.

 

서기 2007년


김 군은 열심히 공부한 끝에 중견업체에 취직하게 되었다.

 

박 군은 아직도 차를 만지고 있다.

 

경쟁력의 측면에서는 이미 김 군과 박 군은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김 군이 앞서 있다.


2.jpg

 

서기 2008년


김 군은 열심히 회사에 다녀서 주임으로 승진했다.


박 군의 부모님은 하나 뿐인 외동아들인 박 군에게 '올인'하기로 결정했다. 어차피 저승갈 때 싸들고 가지 못하는 거, 아들한테 배팅을 하였다. 박 군. 사업가로 변신.

 

서기 2010년


김 군, 대리로 승진. 꾸준히 자기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영어공부, 중국어 공부, 세무회계 공부 등 각종 공부를 하고 있음.

 

박 군. 첫 회사를 차림. 유통업 분야. 곧 망함.

 

서기 2012년


김 군. 결혼.

박 군. 결혼.


3.jpg

 

둘 사이의 '같음'은 이것이 마지막이었다.

 

서기 2013년


김 군. 아들을 낳음.

박 군. 바로 이혼하고, 두 번째로 제조업 회사를 차림.

 

서기 2014년


김 군. 과장으로 승진.

박 군. 두 번째 회사도 망함. 아들을 낳음.

 

서기 2015년


김 군. 대기업으로 이직함. 꾸준한 노력의 결과였다. 연봉 6000만 원.

박 군. 세 번째 회사로 바이오테크놀로지 회사를 차림.

 

서기 2016년


4.jpg


박 군. 때마침 불어온 바이오산업 열풍으로 회사가 대박이 남. 연 소득 100억. 코스닥에 상장. 최단기간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언론에 알려짐. 물론 박 군은 영어도 잘 할 줄 모르고, 생명공학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이 없음. 그래도 회사를 2개 말아먹었기 때문에 회사를 만들고 운영하는 법은 대강 알게 됨.

 

서기 2017년


김 군. 차장이 됨. 연봉 9000만 원.

박 군. 자회사들을 거느리게 됨. 회장님이 됨. 각종 언론에서는 '희대의 천재'로 박 군을 대대적으로 띄우고, 대학교에서는 그의 강연을 듣느라 대강당이 북새통이 됨.

 

서기 2020년


김 군. 부장이 됨. 상당히 빠른 승진. 연봉 1억 5천만 원. 

박 군. 소형 바이오 회사들을 적대적 인수합병 시작. 그리하여 작은 회사들이 알차게 개발한 신기술들을 모방하여 대량생산을 함. 저택을 옮김. 2000여 평의 부지에 담에는 전기철조망이 둘러져 있으며, 집안에는 셰퍼드 개새끼들과 경비들이 보안을 책임지고 있음.

 

김 군의 아들. 공립초등학교에 입학. 
박 군의 아들. 사립초등학교에 조기입학.

 

서기 2030년


김 군. 회사에서 퇴직하고 그럭저럭 되는 호프집을 차림. 40평대 아파트도 구입.

박 군. 바이오 산업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가짐. 이제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은 박군 회사로만 통하게 되어 있음.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고, 생명윤리법에 대항하기 위하여 전직 대법관이 포함된 법무팀 설립.

 

현재 김 군의 스킬: 일반적인 실무 능력 완비, 영어, 중국어, 정보처리기사, 한자 2급, 호프집 영업능력
현재 박 군의 스킬: 최고경영자과정 이수, 통상적인 기업운영능력과 높은 수준의 쇼부치는 기술 보유.

 

둘을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미국에 떨궈놓았을 때: 김 군 생존.
둘을 무인도에 떨궈놓았을 때: 김 군 생존.

 

객관적인 경쟁력: 김 군의 압도적 우세
객관적인 사회적지위: 박 군의 압도적 우세

 

서기 2032년


김 군의 아들: 열심히 공부하여 서울대 입학.
박 군의 아들: 어느 정도 공부는 하였으나(고액과외), in seoul 수준에 그침. 박 군이 서울대에 박 군의 이름을 딴 건물 지어주고 입학시킴.


5.jpg

 

김 군의 아들과 박 군의 아들은 김 군과 박 군처럼 같은 대학 같은 과에서 만났다. 생긴 것도 평범하게 생긴 둘은 절친하게 지냈다. 취미도 비슷한 둘은 과에서 '커플'이라고 불릴 정도로 닮은 꼴이었다. 다만 다른 것은 김 군의 부모가 가진 것은 시가 10억 원 정도 하는 아파트와 호프집, 중형 승용차이고, 박 군의 부모가 가진 것은 시가 5조 3000억 원 규모의 회사와 수 십만 평의 부동산과 대형 저택과 별장이 있을 뿐이었다. 그것 말고는 둘의 차이는 없었다.







임종금


편집 : 딴지일보 홀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