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공구 추천7 비추천-1

2015. 03. 13. 금요일

공구








3879065.png





"위대한 우리 각하는 통일준비위원회 부위원장 정종욱의 입을 빌려 흡수통일을 알리고 더는 닭그네가 아닌 스폰지 그네를 커밍아웃 한 바, 다시 한 번 통일은 대박을 상기하게 해주었다.

한편 새누리당에서는 미 대사 피습에 따른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사드 미사일을 배치하자' 하고, 미국은 이미 사드미사일 배치를 위한 장소 물색을 이미 끝내 놓고 방문을 앞두고 있다. 모든 것을 흡수하는 스폰지 그네는 통일을 흡수할 것인지? 미사일을 흡수할 것인지?

저 멀리 있는 교황은 대한민국 통수권자마저 생각하고 있지 않은 부분을 생각하고 계시니... 그나마 위안이 되면서도 답답하다. 이런 와중에 저기 영남땅에서 학교는 공부하는 곳이라며 애들 밥그릇을 빼앗아 버렸다.

그리고 변 모 씨는 변 맛을 보여주겠노라 출마를 발표하였으니 참고하시라."





이번 주, 지지리도 많은 일이 있었다. 한 페이지 가득 찬 만평 마냥 우리들 가슴도 답답함으로 가~득 채울 수 있었던 은혜로운 시간이었다. 창렬창렬한 요즘 세상에 이렇게 알찬 구성이 또 어디 있을까 싶다.

 

큼직한 것부터 보자. 선빵은 <중앙일보>가 날렸다. <중앙일보>는 가카가 위원장으로 계신 통일준비위원회의 정종욱 부위원장이 강연회에서 '흡수 통일'을 준비하고 있다는 발언을 기사를 내보냈다. 이에 통준위 측은 즉각 사실무근이라며 반박하였으나, 다음 날 <중앙일보>가 입수한 녹취록이 있다는 후속 보도를 내보내, 통준위를 좋게 만들었다. 역시 거짓말 하고 살면 안된다. 이에 본지는 가카의 새로운 대북 정책이 얼떨결에 발표된 이 시점에, 가카께 감히 '스폰지'라는 칭호를 진상하는 바이다.

 

한편, 리퍼트 대사 피습을 계기로 사드 배치를 본격 추진하려는 움직임이 곳곳에서 포착되었다. 지난 9, 유승민 의원은 사드 배치와 관련 당론을 모아보겠다며 '나랑 같이 할 사람 여기 모여라~'를 외치며 엄지손꾸락을 드러내 보였다. 이에 많은 새눌당 의원들이 엄지 손꾸락을 서로 감싸 쥐었다고 한다. 잘 들 논다. 현 국가안보실장이자 전 국방부장관인 김관진 실장도 이에 동조하는 분위기라 하니 앞날은 뻔~ 할 것 같기도 하다.

 

이런 와중에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역대급 더럽고 치사하다고 불리는 '줬다 뺏기'를 보여주고 계시다고... 이분 대권에 관심 있으신 것 같던데, 대통령 되면 뭘 또 뺏어갈지 두렵다. 그르지좀 말자. ?

 

 

끝으로 로마 교황청을 방문한 한국 주교들을 향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질문.

 

"세월호 문제는 어떻게 되었나요?"

 

이 질문을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스스로 물어보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지금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이 질문에서 울림을 느낄 수 있었으면...

 

 

(뭔가 한 가지 이슈 빼먹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든다. 뭐지??)









공구

트위터 : @jaru09


편집/만평 해설 : 딴지일보 cocoa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