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07. 월요일
너클볼러
8-9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몇 개월 전부터 준비한 뉴스가판대 PAD용 더 딴지 App을 공개했고, 뜬금없이(?) 등장한 버그와 오류들로 땜시 하늘과 같은 독자분덜의 따금한 충고와 지적이 진해에 벚꽃 피듯 만개하기도 했습니다. 오류와 버그를 수정한 업데이트를 버전을 준비하고 있었으나 애플의 iOS7의 공식 발표와 예상치 못한 폭발적인 전환(iOS6->iOS7)으로 인해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하고도 iOS7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더딴지 편집부는 세컨트 임팩트에 방불케하는 당혹과 마주하기도 했지요. 하지만 고매하신 독자분덜을 향한 석고대죄의 심정으로다가 iOS7(PAD+PHONE)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독자분덜을 위한 카카오페지를 준비해 공개하였습니다. 기간 떠딴지 공식 메일 theddanziservice@gmail.com, 트위터 @ddanzimagazine을 통해 접수되었던 문의사항을 독자분덜의 쾌적한 열독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정리해 드립니다. 꾸바닥.
1. 딴지마켓 구독자의 뉴스가판대 이용
은하최강 딴쥐마켓(http://market.ddanzi.com/)에서 정기구독하신(단권구매제외) 독자분덜의 경우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딴쥐마켓의 계정으로 뉴스가판대 이용이 가능합니다. 뉴스가판대에 더딴지 App을 설치한 뒤 상단의 로그인을 터취한 후 딴쥐마켓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다운로드와 열독하시믄 되겠슴다.
좌측 상단 로그인 버튼 (PAD) / 우측 상단 정보->로그인 (PHONE)
** 상단의 로그인 버튼은 딴쥐마켓 정기구독자 연동용입니다. 뉴스가판대에서 정기구독 하신 독자분덜과는 무관합니다.
** 더불어 딴쥐마켓 정기구독자의 경우 별도의 PDF버전을 다운받아 PC나 그밖의 리더기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 (딴쥐마켓->로그인->마이쇼핑->구매내역에서 다운)
2. 뉴스가판대 독자분덜의 위한 매뉴얼 (아이폰 & 아이패드)
- iOS7 업데이트 후 정상적인 이용이 되지 않는 문제
iOS6->iOS7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 프로그램상의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의 다양한 보안 업그레이드와 인증체계의 변경, 버그 수정 등의 이슈 때문에 기존 프로그램에서 업그레이드 했을 경우 원활히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대신 App을 삭제한 뒤에 재설치, 구매복원 하면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되시겠습니다. App을 재설치 하더라도 구매복원을 하지 않을 경우 모든 컨텐츠가 '구매하기'로 보입니다. 반드시 '구매복원' 해주시기 바랍니다. 강력권장 사항입니다.
삭제 -> 재설치 -> 구매복원
- 다운로드 후 멍청이(회색바탕)가 되는 문제
암호환 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과정에서 네트워크나 기타 다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 멍청이(회색바탕만 뜸)가 되곤 합니다. 이럴 경우 해당 컨텐츠를 삭제한 뒤 재 다운로드 해 문제없이 다운로드 될 경우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멍청이가 될 경우 -> 삭제 후 다시 다운로드
- 정기구독 후 '다운로드' 되지 않는 문제
뉴스가판대 정책상 정기구독 이후 발행된 컨텐츠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10월 7일) 정기구독을 신청할 경우 기존에 발행된 7-10호는 개별 구매해야 하며 곧 발행예정인 11호부터 정상적인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입니다. 같은 경우로 11호 발행 이후 정기구독 할 경우 12호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 해서 11호를 발매할 때 본지는 시스템에 임의로 10월 31일로 등록합니다. 그렇게 되면 10월 31일에 정기구독 하신 독자분덜까지도 11호를 이용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 경우처럼 OS가 업그레이드 되거나 시스템이 초기화 될 경우 정상적인 발행일로 변경되어 기존엔 다운로드가 가능했던 컨텐츠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8월~9월초 뉴스가판대 정기구독자 분덜 중 다운로드가 원활하지 않은 분덜의 경우 ddanzimagazine@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 별도 조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 중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정상적 설치, 다운로드, 보기 등을 이용하던 중에 에러나 버그가 발생경우는 흔치 않습니다만 청천벽력, 천지개벽 등의 상황으로 인해 정상적인 이용이 안되는 경우는 App 삭제 - App 재설치 - 구매복원을 하시면 대부분은 해결됩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반드시 이 세가지 과정대로 복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열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TIP '삭제 -> 재설치 -> 구매복원'
3. 안드로이드폰 독자분덜을 위한 카카오페이지
솔직히 인정하나 하고 가겠습니다. 본지가 심플진 Simplezine과 함께 제공하는 뉴스가판대 App의 경우 독자분덜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버그와 시행착오로 인해 불편함을 드렸던 것이 사실이나, 카카오페이지는 그런 게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이용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려 더딴지 10호 무료이용권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일가친척을 비롯 주변 분들께 마구 추천할 경우 혹시모를 '복'을 받으실 수도 있다는 소식입니다. 카카오페이지의 경우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편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에서는 현재 서비스되지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아이폰 버전은 대략 11월 초에 서비스 될 예정이며, 더딴지 서비스는 상황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톨 플러스 친구 등록
플러스 친구 - 딴지그룹 검색 - 친구추가
(2) 카카오페이지 설치 및 이용
카카오페이지설치 -> 더딴지 검색 -> 마구 이용하기
더딴지 11호는 10월 8-9일 발매 예정입니다. 딴쥐마켓, 뉴스가판대(폰+패드), 리디북스에 동시 발행될 예정이며, 카카오 페이지는 상황에 따라 조금 늦어질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더딴지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트위터 @ddanzimagazine, 이메일 theddanziservice@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빛의 속도(?)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국의 독자분덜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꾸바닥. |
또 하나의 가족, 기쁨 주고 사랑 받고 시픈, 되로 주고 말로 받고 시픈
더딴지 열씌미 발행위원회 너클볼러
편집 : 꾸물
검색어 제한 안내
입력하신 검색어는 검색이 금지된 단어입니다.
딴지 내 게시판은 아래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검색기능을 제한하고 있어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전기통신사업법 제 22조의 5제1항에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삭제, 접속차단 등 유통 방지에 필요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2. 성폭력처벌법 제14조, 청소년성처벌법 제11조에 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아동·청소년이용 음란물을 제작·배포 소지한 자는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청소년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5. 저작권법 제103조에 따라 권리주장자의 요구가 있을 시 복제·전송의 중단 조치가 취해집니다.
6. 내부 규정에 따라 제한 조치를 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