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트잉여는 말했다.
"트위터는 글이라기보다는 말이지요.
글은 아무리 짧아도 기승전결이 있어야 하지만
트위터는 짧은 글자수 안에서 내 할 말을 하는 것입니다"
그는 바로 작가 고종석. 고종석은 당대의 문장가로 꼽히지만, 문장가 이전에 한국어 그리고 언어를 오랜 시간 연구한 언어학자이다.
인간을 유인원과 다른 존재로 만들어 주는 특징을 언어라고 말하는 그가 '말'이 무엇인지 알려주기 위해 대학로 벙커1에서 '말하는 인간'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연다. 이번 강의는 그가 언어학에 대해서 마지막으로 진행할 것이라 예고한 것이기도 하다.
언어학자 고종석 특강 '말하는 인간' 날짜: 2015년 3월 매주 목요일 19:30 총4회 장소: 대학로 벙커1 지하 자세한 내용은 벙커1 홈페이지 참고 |
검색어 제한 안내
입력하신 검색어에 대한 검색결과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딴지 내 게시판은 아래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검색기능을 제한하고 있어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전기통신사업법 제 22조의 5제1항에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삭제, 접속차단 등 유통 방지에 필요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2. 성폭력처벌법 제14조, 청소년성처벌법 제11조에 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아동·청소년이용 음란물을 제작·배포 소지한 자는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청소년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5. 저작권법 제103조에 따라 권리주장자의 요구가 있을 시 복제·전송의 중단 조치가 취해집니다.
6. 내부 규정에 따라 제한 조치를 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