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고우영 무삭제 삼국지연재에 부쳐
2001년 4월 18일... 24년만에 부활하는 고우영 무삭제 삼국지를 보고자 수많은 독자제위, 오늘을손꼽아 기다려 왔을 것으로 안다. 본지도 기다렸다! 행여 이 작품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이미 알기 때문에 이 작품을 애타게 그리워했던 수 많은 이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오늘 4월 18일을 말이다. 이제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겠느냐만은... 고우영 무삭제 삼국지의 역사적인 재연재에 앞서 몇가지 공지사항을 독자제위께 이르고자 한다. 첫째, 전도하시라. 딴지의 문화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딴지소외계층이 아직도 우리 주위엔 심심치 않게 눈에 띄고 있다. 세대를 초월하여 10대에서 60대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고우영 무삭제 삼국지의 복원... 어서 빨리 이 사실을 널리 전파하시라. 둘째, 저장하시라. 저장하시라... 왜 저장해야 하는지, 왜 저장하라고 주의를 주는지 독자제위들도잘 아시리라. 비록 20여년 동안 사장된 무삭제본이 복원되었다고 하지만, 무지렁뱅이덜이 언제 딴지의 성역에 까지 마수를 드리울지는 본기자도 장담할 수 없는 일이다.(단, 상업적 의도로 작가의 작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무지 혼남) 셋째, 작품을 즐기시라. 고화백의 삼국지에 대한 평가와 재조명은 지난 46, 47호의 기사를 통해 대충 전달되었을 것으로 안다. 기사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고화백의 작품을 분석하고비교, 평가 했었지만... 고화백의 작품에 대해서는 일단 그 재미를 흠뻑 즐기기를 권하는 바이다.(특히, 처음 접하는 독자들) 끝으로... 본지에서 연재하는 고우영 무삭제 삼국지는 지난 70년대 말의 10권으로 구성된 무삭제판에서의 모자이크 및 지우개질 까지 모두 복원한, 그야말로 고우영 화백의 오리지널 원본임을 독자제위께 밝히며, 아직도 딴지독자덜을 위해 복원작업을 진행하고 계시는 고화백께 감사의 마음 전달해주길 바라는 바이다.(삼국지 전용 게시판을 이용하시라. 고화백께서 직접 확인하고 계심) 이상. 졸라~! |
검색어 제한 안내
입력하신 검색어에 대한 검색결과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딴지 내 게시판은 아래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검색기능을 제한하고 있어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전기통신사업법 제 22조의 5제1항에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삭제, 접속차단 등 유통 방지에 필요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2. 성폭력처벌법 제14조, 청소년성처벌법 제11조에 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아동·청소년이용 음란물을 제작·배포 소지한 자는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청소년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5. 저작권법 제103조에 따라 권리주장자의 요구가 있을 시 복제·전송의 중단 조치가 취해집니다.
6. 내부 규정에 따라 제한 조치를 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