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포고] 2002 최악의 딴따라 왕중왕전

2002.12.9.월요일

딴따라딴지 최악의 딴따라 왕중왕전 조직위원회

 


다시 돌아왔다!


올해는 어케 대충대충 넘어가볼까며 본지의 눈치만 열심히 살피던 당신, 최악의 딴따라여. 의관 정제하고 양지로 나와 본 위원회와 딴따라팬들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지어다.









"Were Back!!"


전년도 제 1회 최악의 딴따라 왕중왕전 결과 보기


연예계 비리 수사, 소리받아 공방 등등 해서 이 나라 딴따라판이 5일 장터 국밥집마냥 어수선하고 정신사납기 짝이 없었던 2002년 한 해였던만큼, 딴따라판의 옥돌과 돌띠를 제대로 가려주는 본 작업의 필요성은 그 어느해 연말보담도 더 절실하게 다가오고 있다.


이에 본 위원회에서는 지난 삼백육심오일 팔천칠백육십시간동안 한시도 쉬지 않고 끊임 없이 자행되어 왔던 딴따라 일각의 불순 암흑세력으로부터의 음해공작과 탄압에 굴하지 않고 올해도 꿋꿋이 본 왕중왕전의 취지와 의의를 계승하기로 용단을 내렸음이라. 특히 2회째를 맞고 있는 올해에는, 변화된 딴따라판의 환경에 발맞취서 지난해에 이어 몇 개의 추가 부문을 신설하였음이니, 행사의 열기는 작년의 고것을 가뿐히 뛰어넘을 것으로 보인다.


자, 그럼 거두절미하고 시상부문 공개에 들어가도록 하자.


 








최악 부문


 올해 최악의 앨범


올해 최악의 노래


 올해 최악의 가사 (신설)


 올해 최악의 가창 (신설)


 올해 최악의 뮤지션 - 남/여/그룹


 올해 최악의 쇼맨쉽 (변경)


 올해 최악의 절도 (변경)


 올해 최악의 뮤직 비디오


 올해 최악의 껍데기 디자인


 올해 최악의 티브이 연예 푸로그램



첫 회와 달라진 점을 확인하자. 일단 별개의 부문이었던 최고 부문을 올해에는 과감히 없애고, 그 부문에 포함되어 있던 최고의 개인기/오바를 최악의 쇼맨쉽으로, 최고의 번안가요를 최악의 절도로 명칭만 변경하여 당 부문으로 흡수통합시켰다.


 타이틀만 바뀌었을뿐 선정 요령은 전과동 되겠다. 가수라기보다는 개그맨이나 차력사, 스포츠맨으로서의 진로가 더 장미빛으로다가 밝아 보이는 딴따라를 콕콕 찝어서 올해 최악의 쇼맨쉽으로 임명해 주면 되는 거이고, 남의 곡을 훔쳐와다가 버젓이 자기 곡인양 내세운 표절 오브 더 이어를 골라 골라서 올해 최악의 절도로다가 밀어주면 된다는 얘기다.


 최고 부문의 폐지와 함께, 그에 포함되어 있던 최고의 립싱커에 대한 시상도 올해부터는 삭제하였음인데 하나의 엄연한 장르로 자리잡아 개자제분이나 소자제분이나 립싱크를 일삼는 딴따라판의 현실에 비추어 선정과 심사에 있어 애로사항이 크다는 것이 그 폐지의 이유되겠다. 대신, 립싱크에 대한 비난여론에 따라 간혹 쇼푸로그램 등에서 MR반주따라 노래만 불러대는 라이브 아닌 라이브를 볼 기회가 다소나마 늘어난 편인데 그와 같은 상황에서 목도할 수 있었던, 민망함을 넘어 귀를 잘라 자해하고 싶을 만큼 노래가 안되면서 가수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딴따라를 골라 신설부문인 최악의 가창상 후보로 뽑아주면 되겠다.


 아울러 10대 수준으로 하향 평준화된 가요 싸운드의 질적 저하와 함께 그 노랫말의 수준역시 그나물 그밥으로 그바닥을 기고 있다는 시대적 요청에 따라 금번부터 최악의 가사 부문 또한 추가로 신설하였음이니 너무 뻔하고 뻔해서 뻔뻔스럽다싶을만큼 뻔한 가사들이나, 유치원에 취학중인 조카 한글 공부에나 적합하다 싶은 수준의 노랫말들을 선정해서 팍팍 밀어주시라들.









2년 연속 다승왕은 가능할 것인가?...


이어서, 특별상 부문의 시상내역을 공개한다.


 








특별상 부문


 삽질 공로상 (신설)


 골든 애스홀 특별 공로상 (변경)


올해는 당 부문에도 또 하나의 상을 신설하였는데, 이름하여 삽질 공로상되겠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가요계의 한단계 퇴보를 위해 온갖 삽질을 아끼지 않고 수고해 주신 분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상으로 개인, 단체 혹은 제도까지 광범위하게 후보로 선정될 수 있다.


그리고 한해동안 최악 범주의 딴따라들을 위해 용비어천가를 불러대고 똥꼬 핥아주느라 조디가 마르고 닳도록 보우하신 스포츠신문지 기자양반들을 챙겨주고자 마련되었던 골든 똥꼬 특별 공로상은 금번부터 골든 애스홀 특별 공로상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이름을 갈았다. 뭐 좀더 있어보이긴 해도 내용은 결국 그게 그거되겠다.
 






후보 추천은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각 부문별 게시판을 통해 오늘부터 12월 15일 (일) 자정까지 받는다. 평소의 소신 그대로 추천하고 반드시 그 이유와 근거를 명시해 주시라.


그리고 추천된 내용들중 다수의 지명을 받은 후보들을 선별하여 21세기 첫 대한민국 대통령을 뽑는 바로 그 선거일 19일(목)부터 크리스마스 25일 (수) 자정까지 최악의 자웅을 가리는 투표를 실시한다. 미리 경고하건데 중복투표 절대 안됨이며, 투표 결과와 본 조직위의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 수상자들을 선정한다는 것도 알아두시라.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은 12월 30일, 월요일에 거행되겠다.


카니발은 시작되었다. 개떼같이 참여하시라. 졸라~!




 


<%if day(date) > 15 then%>


 
2002년도 딴따라 최악의 딴따라 왕중왕전
조직위원회 (music@ddanzi.com)


Profile
딴지일보 공식 계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