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 김원웅 의원 개혁당 입당 2002.11.25.월요일 한나라당 김원웅, 앗차 실수.. 입에 붙어 버렸다. 한나라당을 "탈당한" 김원웅 의원이 11월 25일 월요일, 유시민씨가 대표로 선출된 개혁국민정당에 현역의원으로는 최초로 입당했다. 김원웅 의원은 정치개혁법안 통과를 주장했고, 한나라당 내에서 철새 정치인 영입 반대 목소리를 냈으며, 여중생 탱크 살해 사건이 났을 때도 현역 의원으로서는 거의 유일하게 분명한 입장을 밝혔으며, 친일 잔재 청산 문제에 대해서도 꾸준히 발언을 해 온 의원이다. 한동안 인터넷에 그의 유신 경력 등을 문제삼는 글이 돌아다닌 적도 있으나, 어쨌거나 한나라당 의원인 그가 개혁국민정당 (약창 개혁당)에 입당한 것은 하나의 사건이라 할 만하다. 오죽하면 좃선일보가 25일자 만평에서 이런 걸 내보냈을까..
참고로 개혁국민정당은 11월 16일 정식으로 창당되었으며, 이번 선거에서 노무현 후보와 정책공조를 하기로 결정한 상태이다. 어쨌거나 본지, 그의 입당 기자회견에 출동하였다. 그리고 아래, 그의 입당사 사운드 파일을 올리는 바이다. 관심있는 독자들은 한번씩들 들어보시라.
그럼 아래에 파일을 링크시킨다. 편집된 파일의 전체 분량은 15분 50초이며, 전반부 6분 30초 가령은 김원웅 의원의 입당사, 후반부는 기자들과의 일문일답, 맨 마지막은 유시민 대표가 잠깐 등장한다. 녹음상태가 썩 깨끗하지는 않으나 듣는데엔 지장이 없을 것이다. 그럼 아래엔 참고로 김원웅 의원 홈페이지와 개혁당 홈페이지를 링크시켜 드린다. 이상! 딴지 정치부 |
검색어 제한 안내
입력하신 검색어는 검색이 금지된 단어입니다.
딴지 내 게시판은 아래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검색기능을 제한하고 있어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전기통신사업법 제 22조의 5제1항에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삭제, 접속차단 등 유통 방지에 필요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2. 성폭력처벌법 제14조, 청소년성처벌법 제11조에 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아동·청소년이용 음란물을 제작·배포 소지한 자는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청소년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5. 저작권법 제103조에 따라 권리주장자의 요구가 있을 시 복제·전송의 중단 조치가 취해집니다.
6. 내부 규정에 따라 제한 조치를 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