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김영삼옹 전상서

1999-07-28 00:00

작은글씨이미지
큰글씨이미지
SsipSae 추천0 비추천0






김영삼옹 전상서

1999.7.28.화요일
딴지 정치부 수습기자 예절바른 SsipSae


김영삼 옹께...

오랜 만에 TV에서 님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어려운 나라 사정을 걱정하시느라 백발이 더 성성해졌지만, 님의 그 얼토당토않은 당당한 모습은 여전하신 것 같았습니다. 1년이 넘도록 상도동 구석에서 헝클어지는 나라의 모습을 보면서 얼마나 가슴이 아프셨을지 생각만 해도 저는 허파가 가렵습니다. 더구나 재임시절에도 자신이 나오는 TV뉴스는 회의 중간에라도 꼭 챙겨보고야 마는 님이셨는데, 아무리 채널을 돌려도 님의 모습은 오간 데 없었으니 얼마나 허전하셨겠습니까.

물론 어제 9시 뉴스는 챙겨보셨으리라 믿습니다.
화려한 TV 무대로의 복귀에 가슴이 설레시지는 않았셨는지요. 앞으로 신문에서도 자주 님의 포동포동한 얼굴이 나올테니 잘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신문은 한자도 많이 줄어들어 어지간한 내용은 대충이라도 이해가 가실 듯 합니다.

정치를 다시 시작하신다고요.
어지간히 TV 화면이 그리우셨나 봅니다. 외람된 말씀이오나 저는 님께 정치보다는 연예인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마도 카메라를 의식하는 방면에서는 에쵸티도 님을 따라 잡기 어려울 듯 하니까요. 언젠가 APEC 정상회담에서 쉬는 시간, 클린턴 미대통령을 이끌고 카메라기자 앞에서 뭔가 상의하는 듯한 포즈를 취하는 장면은 정말 우리 연예계에 길이 기록될 압권이었습니다.

단지 카메라 앞에서 폼잡기 위해 " I am Tom, I am a boy " 수준의 영어실력으로 클린턴과 뭔가 심각한 얘기를 나누는 척 하는 님의 연기는 감동의 물결, 그 자체였습니다. 이 장면을 찍은 좃선일보는 대문짝만한 사진과 함께 <쉬는 시간에도 미국 대통령과 심각한 토론하고 있는 자랑스런 울 나라 대통령>이라고 자세히 설명까지 곁들었으니 환상의 콤비플레이라 하지 않을 수 없군요. 당선되실 때도 크게 덕을 보시더니 끝무렵에도 덕을 보셨군요.
어쨌든 아무래도 님은 정치보다는 연예인이 체질에 맞습니다.

요새 주말 저녁 유행처럼 연예인 번지점프장면을 내 보내더군요.
님의 복귀무대로 이 코너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내용은 개떡같아도 시청률은 최고니까 님의 구미에도 맞을 듯 합니다. 님이 번지점프를 하신다면 최고의 시청률 기록갱신은 따논 당상입니다. 단 번지점프할 때 줄은 꼭 가느다란 빤스고무줄을 사용하시길 앙망합니다. 바닥은 되도록 단단한 아스팔트나 바위정도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런 저런 나쁜 소식에 힘 빠진 국민에게 좋은 청량제가 될 듯 합니다.

연예인을 하기엔 나이가 부담스러우시다면, 서울대 수위는 어떠신지요.
서울대 정문 앞에서 님의 후배들에게 공부 안 하고 엉뚱한 짓하면 이렇게 된다는 타산지석이 되어 주십시요. 님의 후배들에게 커다란 각성이 될 듯 합니다. 가끔 옛 취미를 살려 학교 뒤 관악산에 올라 멀리 청와대를 바라보며 쐬주에 거제산 멸치안주를 벗삼아 권력무상을 씹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단 IMF에 직장 잃어 양복차림으로 관악산에 오르는 실직자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페인트 계란정도는 아주 평화스러운 제스처라는 걸 실감하시게 될테니까요. 님이 천수를 누리시는데 지장이 있을까 심히 염려됩니다.

님은 독재자와 싸우기 위해 다시 정치를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역시 닭의 모가지는 비틀어도 새벽은 오고 만다는 님다우십니다. 그러나 이미 문민정부시절 수많은 날치기를 자행하고, 님의 아들과 권력을 나누었을 때 님의 독재는 시작되었습니다.

님은 김대중정권이 국민에게 한 내각제 약속을 어겼으므로, 올해 말로 임기가 끝난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님의 정치적 임기는 <대통령의 직을 걸고 쌀개방을 막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한 때에 이미 끝났습니다.

아뭏든 정치는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어깨 띠를 두르고 선거운동을 하는 님을 만난다면 저는 안중근 의사가 될테니까요.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꾸바닥.



- 딴지 정치부 수습기자 예절바른 SsipSae ( ssipsae9@hanmail.net )

Profile
딴지일보 공식 계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