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8.31.월
실리콘벨리의 리눅스 사용자 그룹(SVLUG - Silicon Valley Linux Users Group)이 주최한 이 행사는 두개의 Window 98 베타 CD를 둘로 쪼개서 4개의 날개로 만든 로케뜨를 경건한 마음으로 허공에 냅다 발사하는 Launch식이었다. 인디펜던스 데이 영화에서 주인공이 지구를 공격하는 우주선에 날아가 가까스로 인스톨해서 우주선의 컴퓨터 시스템을 완전히 다운시키고, 지구를 구하는 혁혁한 공을 세운 프로그램이 바로 Window 95였던 것을 상기한다면 이 실험이 갖는 세계사적 의미를 조금은 이해하게 될 것이다. 먼저 SVLUG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로케뜨 건조일정과 그 내용을 살펴보자.
제작일정을 보셨는가? 가증스럽다... 다만 착지시 지면과 충돌해 날개 부분 이가 빠진 것이 몇개 있었으나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아.. 엽기적인 넘들... 놀라운 과학정신이고 탐구정신이다. 미국넘들도 방학때 "탐구생활"을 숙제로 하는 것일까. 본지는 이 리눅스 사용자그룹(SVLUG)을 본지가 제정하고 본지가 수상하며 본지만 알고 있는 "올해의 엽기과학자상" 후보에 올리는 바이다. 인류의 탐구정신이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웅변하는 실례라 하겠다. 바로 이런 정신이 인류를 살찌운다. 이상.
- 딴지과학부 |
검색어 제한 안내
입력하신 검색어는 검색이 금지된 단어입니다.
저작권보호 혹은 청소년보호에 의해 검색보호조치 및 내부규정에 따라 검색 제한을 진행하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동·청소년이용 음란물을 제작·배포·소지한 자는「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제11조에 따라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