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2010.03.26.금요일


딴지메롱


 







대법원이 우리법연구회 등 판사들의 단체활동에 대한 실태파악에 나선 가운데 판사들의 성향파악을 위한 자기소개서 제출 요구가 서울중앙지법에 이어 전국 법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자기소개서에는 판사들의 법원 내부 연구회 활동과 법원 밖 사회 동호회 가입 여부 등을 적어내도록 했다. 이밖에도 성명과 가족관계, 배우자 직업, 학력 등 개인적인 인적사항은 물론 그간 맡아온 주요 재판과 국내·외 연수, 학위논문 등을 항목별로 기재하도록 구성됐다. 특히 연구회 활동을 적어내라는 항목은 진보 성향의 판사모임으로 알려진 '우리법연구회' 등을 직접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대법원 공직자윤리위원회 역시 지난 15일 "정치적이거나 법관의 독립성, 공정성, 청렴성을 해할 수 있는 단체활동 또는 그런 활동으로 비칠 수 있는 외관이나 상황을 만들어서는 안된다"는 권고의견을 의결했다....



  -[단독]판사 성향분석 자기소개서 전국에서 실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27047


좋다. 축하한다. 그런데 이왕 하는 김에 법관들한테만 하지말고 전공직자들(국개의원,대통령 포함) 대상으로 확대해라. 그리고 항목도 확대해라.


 


 


출신학교 동창회 활동이 어떠한지, 친한 동기동창이 누구인지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제2롯데월드 인허가 관련해서, 사업주체인 호텔롯데의 장격장 총괄사장이 이명박 대통령과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61학번 동기라는 것이 무슨 관계인가? 원래 없었던 호텔롯데의 총괄사장이라는 직책이 제2롯데월드 인허가 즈음해서 신설되었다는 것이 뭐 대수인가? 제2롯데월드 인허가 나올 즈음해서 장경작 사장이 퇴임하고 이번에 현대아산 사장으로 취임했다는 것이 뭔 문제인가?


 


설마 이명박 대통령이 동기동창이 현대아산 사장이 됐다고 해서 대북정책에 변화라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오해이다.". 그리고 현대에서 현대아산과 아무런 관련이 없었던 경력을 가진 장경작 사장을 현대아산 새 대표로 취임시켰다고 해서 이명박 대통령과 동기동창이라는 이유 때문이라고 말하는 것도 "오해일 뿐"이다.


 


실제 장경작 사장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동기동창일 뿐 별 관계가 아니다.' 라고 했다. 실제로 이명박 대통령도 대선 전후 및 한나라당 경선 때에 장경작 사장이 대표로 있던 소공동 호텔롯데에 장기투숙하며 사령부를 세워서 '작은 청와대'라는 소리까지 듣기는 했지만..장경작 사장과는 동기동창일 뿐 아무런 관계가 아닐 것이다. 물론 우리의 검사들은 이명박 대통령 퇴임 후, 그 장기투숙 때 얼마나 할인을 받았는지 궁금해 할테지만 말이다.



또 이명박 대통령 당선 후 한참 세간의 시선을 받았던 천신일 회장이 고려대학교 교우회장이었다는 것이 무슨 상관이란 말인가?  천신일 회장 관련해서는 너무나 할 말이 많기에 이하 생략.....하기는 아쉽고 >_< 천신일 회장이 이명박 대통령과도 막역한 사이고, 이건희 삼성 회장과도 막역한 사이라고 ,
"이명박-천신일-이건희"이렇게 뭔가 라인이 있다고 생각하는 어리석은 국민들이 있다고 하던데 그건 "오해"라고 개소리라고하던지말던지 나는 그렇다.


 


 


종친회 활동은 어떠한지



 -다음은 요즘 한창 잘 나가고 있는 신동아의 재작년기사이다.


--------------------------------------------------------------------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 종친 청탁받고 수협 고위직 낙점 의혹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이 평소 알고 지내온 진주 강씨 종친 강병순(62)씨로부터 청탁을 받고 지난 3월 강씨가 수협중앙회(이하 수협) 사외이사에 선임되는 데 영향력을 끼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강 장관은 한 달 뒤 강씨가 수협의 요직인 감사위원장에 선임되는 데에도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강 장관 개입설은 수협 현직 감사위원이 폭로했다.


...


단행본 ‘재미있는 풍수 이야기’(홍익출판사)에 따르면 강만수 장관은 ‘진주 강씨 은열공파’ 후손이다. 강 위원장은 “강 장관에게 ‘수협의 좋은 자리를 달라’고 요청한 사실이 있고 강 장관이 이를 들어줬다”고 했다. 다음은 강 위원장과의 대화 내용이다.


 


“종친회서 만나 자리 부탁”


 


▼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과는 어떤 관계인가.


“본이 같고, 고향이 같고, 중학교 선후배다. 종친 모임에서 만나 인사한 뒤로 알고 지냈다. 12대조(祖)쯤에서 (강 장관 집안과) 합쳐지는 것 같더라.”


.....


▼ 강 장관에게 ‘수협에 자리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하거나 부탁한 적 있나.


“종친회에 나가 몇 차례 만나는 과정에서 강 장관님은 내가 수협에 오래 있었다는 점을 알게 됐다. 일전에 내가 장관님께 ‘나는 같은 종친에다 고향 사람이고 수협 업무를 잘 안다. 수협에 추천할 사람 있으면 나를 한 번 추천해달라’고 부탁한 적은 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262&aid=0000001566



--------------------------------------------------------------------



일반 국민들은 종친회 활동은 커녕 종친회가 있는지도 잘 모른다. 역시 사회고위층들은 뭔가 달라도 다르다. 우리 모두 사회고위층들을 본받아  '근본도 모르는 상것'이 되지 않고 싶다. 그러니 고위공직자들의 종친회 및 친인척과의 관계맺음에 대해서 알려달라.


 


 


종교활동은 어떻게 하는지



-이명박 대통령 당선 직후, 강부자 정권, 고소영 정권으로 말이 많았다.
믿음,소망,사랑 중에 그 중에 제일은 "소망" 이더라 ㅡㅡb


 


그 소망교회에 소금회라는 것이 있다한다. "소망교회 금융인 선교회"의 줄임말이라는데 이명박 대통령도 소금회 활동을 했었다고 하니 이명박 대통령도 금융인이었나보다 ㅡㅡ? (아~~BBKㅋ)


 



 


이명박 장로님 서울시장 재직시에 "서울을 하나님께 지좃대로 봉헌"하기도 했었고, 촛불집회가 한창일 때 유명 목사님들이 촛불집회는 "사탄의 세력어쩌고, 마귀 어쩌고" 드립도 하시고 간간히 좌파드립도 하시고, 선거때는 친나라 찍어라 드립도 하시고 많이 바쁘실텐데 그런 목사님들 밑에서 신앙생활 하시는 고위공무원님들이 어떤 분이신지도 궁금하기도 하고,


 


ASS 어떤당 원내대표는 좌파 주지 운운하면서 불교계 걱정도 해주시는데 그 오지랖 넓은 정치인의 종교생활이 궁금하기도 하고,


 


이래저래 국민들은 고위공직자 및 정치인(이라 쓰고 정치꾼 이라 읽는)들의 종교생활이 궁금 할 뿐이고...


 



친인척들이 재계와 어떠한 친인척 관계를 맺고 있는지


 





 


국민들은 이명박 대통령이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과 친척 관계에 있어서 친"대기업" 정책을 쓴다고 생각하지 않는게 아닌게 아니니까 다른 고위공무원들 및 정치인들이 재계와 어떤 친인척 관계를 맺고 있는지 호구조사 좀 해서 공개하자.



국민들이 호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재산현황(부동산이 어디에 있는지-강남에 있는지,4대강 주위에 있는지 등등, 물론 친인척 포함)



이명박 대통령 및 친인척 부동산 현황



[출처 http://blog.naver.com/kjhoney?Redirect=Log&logNo=150046706590]


 


아까부터 자꾸 국민들 다 알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 관련 된 자료만 올려서 미안하기도 하고, 식상한 자료들 올려서 딴지스들한테도 민망하기도 하고 .... 그러니까 빨리 고위 공무원들 및 정치인들의 이러저러한 자료를 다 공개하자.


 


나는 개인적으로 지난번 종부세 관련해서 반대표 던진 국개의원들의 부동산 현황이 궁금하다 +_+


 


왜 판사들만 공개하냐? 이왕 하는거 화끈하게 판사 및 고위공무원, 대통령, 정치인들의 이런 저런 자료를 다 까보자.


 


그리고 누리집에 멋지게 전산시스템으로 만들어서 모든 국민들이 쉽게 검색질로 알 수 있도록 공개해라.


 


니네가 원하는게 이런거잖아.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