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수집...
기사 원문 - 마이다스동아
문래동...
원문 보기 - 한동원 블로그
명동...
원문 보기 - 좌린 블로그
그리고 현재의 대학로...
1998년 창사 이래, 본지, 참 많이도 옮겨다녔다.
책상을 내려치는 레이디 가카의 주먹 마냥 오르락 내리락했던 사세 때문이었으리라.
그런데 또 이사를 가게 되었다. 이번엔 충정로로 간다. 레이디 가카의 분노가 아직 진행형인 만큼 본지의 운명도 아직 예측할 수 없음이다.
하필 야당의 테러방지법 직권상정에 반발한 필리버스터로 역사의 한 장면이 생중계 되는 이 때에 본지 또한 전통 깊은 유목생활의 역사 한 페이지를 써제끼게 된 것이다.
이거 의도한 거 아니다. 근데 타이밍 참 절묘하다.
이제 국운마저 본지의 행보와 발걸음을 나란히 하는가 싶은, 전체적으로 그런 기운이 오는 이번 이사는 오늘부터 3월 초까지 진행된다. (본지 살림 많이 늘어서 정리 하루만에 못 한다. 다 여러분들 덕분이다. 앞으로도 똥꼬에 힘 바짝 주고 이사 가는 충정로 일대, 다른 언론사-특히 동아-에 모범이 되기 위해 빤쓰를 적셔보겠다.)
부디 책상을 치며 응원해주시라. 졸라.
2016년 2월 26일 딴지일보 퍼그맨
짐 싸느라 바쁜 다른 모든 수뇌부를 대신해 씀
추천
[기획특집]초한쟁패(楚漢爭覇): 1. 이 남자를 보라 필독추천
[논평]아니다. 상황은 명백히 나아졌다 cocoa추천
[속보]정청래 실언, 본지에 '심각하게 반성한다'며 잘못 반성해 죽지않는돌고래추천
[IT]앱 개발자가 쓰는 테러방지법과 안드로이드의 상관관계 쎄미추천
[논평]필리버스터를 대하는 서로 다른 방법: 그럼에도, 포기는 없다 춘심애비추천
[문화]중국판 복면가왕, '몽면가왕'을 디벼주마: 중국의 '체면' 개념에 대하여 아홉친구검색어 제한 안내
입력하신 검색어는 검색이 금지된 단어입니다.
딴지 내 게시판은 아래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검색기능을 제한하고 있어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전기통신사업법 제 22조의 5제1항에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삭제, 접속차단 등 유통 방지에 필요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2. 성폭력처벌법 제14조, 청소년성처벌법 제11조에 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아동·청소년이용 음란물을 제작·배포 소지한 자는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청소년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5. 저작권법 제103조에 따라 권리주장자의 요구가 있을 시 복제·전송의 중단 조치가 취해집니다.
6. 내부 규정에 따라 제한 조치를 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