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좌린 추천0 비추천0

2012.12.04.화요일


딴지재난안전대책본부장 좌린




딴지일보 마빡 임시 정상화 및 딴지그룹 서비스 이전 작업 안내


 

 

본지는 딴지일보, 딴지마켓, 벙커1, 딴지라디오를 통합하여 좀 더 안정된 서버 환경으로 이전 및 재오픈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2011년 해킹의 후유증으로 인한 구멍과 새로운 구멍을 이용한 다양한 경로의 해킹 시도가 있었습니다.


 

이를 잠시 회피하기 위해 딴지일보 사이트 모습을 개편 초기상태로 돌려 놓았습니다.


 

이에 마빡은 간신히 정상화시켜 놓았으나, 300 블로그를 비롯한 게시판의 몇가지 기능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관련하여 간략한 이용 안내를 공지합니다.


 

 

1. 딴지일보




 

* 300 블로그는 재오픈시까지 임시 휴업합니다. 데이터는 보관되어 있으니 필진들은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 게시판에서 '글쓰기' 버튼을 쓸 수 없습니다. 대신 로그인 하면 나타나는 상단의 회색 메뉴에서 '+New' 버튼을 누르면 예전과 동일하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재오픈시까지 딴지일보 회원 계정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재오픈 후에는 새로운 딴지그룹 회원 계정(현재 딴지 마켓 회원 계정이 통합 회원 계정입니다)으로 로그인 해야 하니, 닉네임을 선점해두고 싶으면 딴지마켓에 회원가입을 미리 해 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 크롬 및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악성코드 경고'가 간헐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구글 등에 지속적으로 재검토 요청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도 안 사라지면 별 도리 없습니다.


 

 

2. 벙커1




 

* 로그인시 기존의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더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딴지마켓이 새로운 서버 환경에서 오픈한 첫 서비스이고 벙커1 회원 여러분은 당연히 딴지마켓에도 회원 가입을 하였을 것이므로, 딴지마켓에 가입한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도 저도 없는 신규 사용자는 벙커1이나 딴지마켓 아무데서나 새로 회원 가입을 하고 쓰십시오.


 

* 기존 벙커1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은 추후 '이산게시물상봉'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회원 계정과 매칭시켜 줄 것이라 믿어 봅시다.


*현재 안전한 곳으로의 서버이전이 아직 미완된 상태입니다. 참고 해주시길.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3. 딴지마켓




 

 

* 언급했다시피, 새로운 서버 환경에서 오픈한 첫 서비스이므로, 가입한 통합 회원 계정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구매 행위를 반복하여도 무방합니다. 하루에 몇 건의 주문을 하면 서버가 뻗을지 테스트를 해 보는 것도 좋은 자세라 사료됩니다.


 

 

 

4. 딴지라디오




 

* 딴지그룹에서 제작하는 1라디오, 2라디오 방송을 다시 듣고, 의견 개진 및 팬심 발산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통합 회원 정보(현재 딴지 마켓 회원 정보)로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줄 요약


1 딴지일보는 당분간 딴지 ID로 로그인한다.


2.벙커1, 딴지라디오, 딴지마켓은 딴지마켓 ID로 로그인한다.


3.한 줄이 남네.


 

좌린


트위터 : @zwarin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