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독일 할무니를 도와주세요, 그 이후

1999.10.11.월요일
헬가 피히트 할무니 돕기 딴지추위

꾸벅~

지난 1주년판에서 인러뷰했던 벽안의 독일 할무니를 기억하심까? 기억 안난다모 다시 함 보시고. 본지는사고를 통해 이 할무니를 돕자고  독자 여러분께 호소한 바 있슴다. 


다음은 이에 대한 경과보고 되겠슴다.



 
한글 발전포상 대통령장 표창

지난 10월 9일 한글날 기념식에서 헬가 피히트(Helga Picht) 할무니께서 한글발전포상 대통령 표창을 받으셨슴다. 이는 서명에 동참해주신 3000여명의 독자님들과 자랑찬 본지 독일 특파원 아르쉬로흐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실이라 하겠슴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림다. 


 헬가 할머니와의 만남

수상을 위해 지난 8일 입국하신 헬가 할무니께서는 23일까지 약 3주간 국내에 체류하실 예정임다. 할무니께서는 13일부터 18일까지 원주와 광주를 방문하여 박경리 선생님과 만나실 예정임다. 19일부터 21일 사이에 헬가 할무니를 때거지로 뵙고 싶다는 단체(수도권만. 연로하신 관계로 지방으로의 이동은 여럽슴다)는 담당자에게 멜 말려주시기 바람다. 


 
스폰서

본지는 지난 23호의 사고에서 헬가 할무니의 스폰서를 독자 여러분께 요청한바 있슴다. 박세리나 김미현에 대한 스폰서보다 더 귀중한 스폰서를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10월 13일자로 마감하도록 하겠슴다. 이 귀중한 돈과 현물들은 23일 출국 이전에 가질 딴지기자단과의 만남의 자리에서 전달될 것이며, 전달 직후 그동안 통장으로 입금된 돈의 액수, 답지한 현물 그리고 각종 관련자료(통장 사본등)들은 별도 공지를 통해 공개토록 하겠슴다.

다시한번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림다. 헬가 할무니의 한국 방문기는 차후 따로 올리도록 하겠슴다. 꾸바닥~



 


- 헬가 피히트 할머니 돕기 딴지추위 ( chron@ddanzi.com )

Profile
딴지일보 공식 계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