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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뽕빨 기획] 카오루 기자의 클럽 기행 -5-


2001.4.15.월요일

딴따라딴지 클럽 단속반


여어, 오랜만. 그동안 라이브 클럽에는 자주들 놀러 가셨는감?


지난 회 끄트머리에서 예고해 드린 것과는 전혀 상관없이(좀 오래 되어서리 기억이 안날지도 몰겠다만 요번회부텀 당분간은 재즈 클럽을 단속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바 있었다...) 이번에는 본 기자, 황급히 부산엘 좀 다녀왔다. 왜냐..









"머? 서울 넘들은 배가 부르다고? 배부른 소리하고 앉아 있네.."


울나라, 라이브 클럽의 숫자가 얼마 안되고 그나마 생존해 있는 클럽들도 유저들의 숫자가 줄어듦시롱 여러모로 프라블럼 많다는 이야기를 곳곳에서 한다. 아울러, 즐기고 싶은 딴따라팬들 역시 갈데가 없다라고 하소연하고 말이지. 근데 저런 소리들도 서울에서 나오는 거는 몽땅 배부른 소리다. 저것이 서울 지역에서는 단지 열악한 상황을 말하는 것뿐이라면, 지방에서는 처참함을 대변한다. 뭔소린고 하면,


흔히 울나라 제 2의 도시라고 일컬어지는 부산. 인구 사백만의 이 대도시에 산재해 있는 라이브 클럽의 숫자를 다 합해 봤자,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 소재 홍익데학교 앞에만 있는 라이브 클럽들의 숫자에도 못 미친다(꽥). 아니, 암만 그래도 그렇지 명색이 광역시가 일개 동한테 진단 말인가?...


설마..해도 사실이다. 인구를 비롯하여 국가의 핵심적 기능들이 수도 서울에 지나치게 집중되어 있다는게 이 나라의 크나큰 문제점 중 하나인데, 문화 파트로 넘어오면 고거시 더 심각하다는 얘기다. 자 근데 이 문제를 갖고 그래 즐기려고 해도 없어서 못가. 낙후된 지역문화 투덜투덜거리며 단정지을 수는 없다. 이건 또 뭔소린고 하면


1990년대 중반, 서울 홍데 앞을 중심으로 라이브 클럽씬이 형성되던 때와 엇비슷하게 부산에서도 그 비스무리한 움직임이 일어났더랬다. 바로 부산데학교 앞을 거점으로 해서 너댓개 정도의 라이브 클럽이 갑작시리 생겨났던 거를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인데, 서울 홍데 앞 원년 클럽들중 상당수는 산전수전 겪으며 여태까지 그 명맥을 유지해오고 있는 반면, 당시 오픈했던 부산데학교 앞 클럽들은 오늘날 완전히 씨가 말랐다. 오호 통재. 문을 닫았다는 거슨 장사가 안되었다는 거고, 장사가 안됐다는 얘기는 찾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는 얘기 - 부산에 음악 좋아하는 넘들이 그리도 없었다는 말인가...


글타, 문제는 결국 유저. 수요가 생기면 공급은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법. 그리하여, 블루스 클럽 디비고 째즈 클럽 단속하면서 서울 지역의 나름대로 다양화된 클럽문화를 널리 전파하는 것도 좋긴 하지만, 무엇보다 지방 클럽가 발등에 떨어진 불부터 끄고 봐야겠다는 사명감이 본 기자의 발길을 부산으로 이끌었던 거시다. 음악 저아하고 딴따라판에 관심도 많다고 주장하면서 정작 클럽가와는 담쌓고 지냈던 지방 넘들, 오늘 이후로 갈데가 없다고 투덜거렸다간 보자.


본지가 지방신문은 아니다만 본 기사는 특히 부산의 딴따라팬들에게 해당됨이고, 딱히 외지에서 부산 클럽까지 원정 올 일도 드물거라 생각되므로 이제부터는 부산지역의 중류계층이 두루 쓰는 표준 교양어로다가 본 클럽기행을 진행하고자 한다. 어이, 거기 어디 있는지 몰라서 클럽 못가봤다 아이가하믄서 개기는 넘, 조디 다물고 따라 온나. 이 문디야.


오늘 본 기자가 댕기 온 부산 클럽은, 서면에 위치하고 있는 부산 롹 클럽의 자존심, 육이오(6.25)인기라.
 






 육이오 (6.25)








 육이오 초간단 역사 정리


머라꼬? 요기 이름을 첨 들어봐따꼬? 참말로..니 부산넘 맞나? 딴따라팬 맞나? 요기 생긴지는 3년이 다 되 간다.


이 집 문 연 날이 1999년 6월 25일이기도 하고, 그 아까도 뻐꾸기 날링거맹쿠로 서울하고 부산하고는 문화적으로 단절이 심하다 아이가. 그래서 거의 머 서울/부산 분단 - 남북 분단 상황이다라고 생각한 사장님께스 이름을 이 꼬라지로 지은 깅기라.


요기도 클럽만 하능 거 아이다. 나름대로 부산으 딴따라 문화, 그 중에스도 롹 문화를 선도해 보게따는 사장님께스 엄반 레이벌도 맹글어따 앙카나. 이름은 벌루호텔(Blue Hotel) 레이벌이다. 요거 생긴지는 을마 안되따. 작년 8월에 맹글었고, 625 컬럽에 스는 열한 개 뺀드들이 몽창시리 참여한 <벌루호텔 큼필레이션(Blue Hotel Compilation Vol.1)> 앨범하고, 하더코아 한다카는 고삐리 뺀드 게놈하고, 을트느티부 롹을 한다카는 타부라는 뺀드의 EP를 냈다.


그란데, 저 시디덜언 시중에 점빵에서 몬 구한다. 즈기 625 컬럽 가야 살 수 있능기라. 긍까, 직접 가서 공연도 즐기고 갸들 시디도 사고 그라면 안 조켄나.









입구에서 쳐다본 컬럽 625으 내부 뽀다구



 요 가면 으뜬 뺀드의 으뜬 연주를 볼 수 있냐꼬?


최근 들어와서 부산에도 롹 컬럽이 한 두군데쓱 다시 생기기 시작했다 카던데, 불가 을마전까지만 해도 부산에 롹 컬럽은 육이오 하나뿐이었다 안카나 고마. 그라다 보이까, 부산에서 쪼매 한다 시픈 뺀드덜은 요기 다 모이가 있능기라. 이 집 전속 뺀드덜만 12팀이라 카이, 말 다 핸기지 머.


부산에서 한구찌하는 팀들이다 보이, 여기저기서 마이 무우주능 갑드라. 머 칸(Khan)이라카는 뺀드는 부산 국제 롹 페스티발 무대에 스기도 했다카고, 그말고 다른 팀들도 쌈지 싸운드 페스티발맹쿠로 국찍국찍한 국내 무대에 불리다닌가 카데.


그란데, 부산 동네에서 쪼까 한다카모 다 요기로 몰리는 바람에 육이오라는 요 클럽, 무슨 음악적인 색깔이나 스탈같은 거 찾으면 쪼까 곤란시럽겠다. 상큼한 모던롹부터 정통 블랙/고딕 메탈하는 넘들까지 롹이라는 타이틀 아래에 어지간히 다양한 장르를 끼워 맞추고 있는데가 여긴기라.


그라고 요기, 주말은 서울에서 잘 나간다카는 뺀드들의 게서트 무대로 주로 진행된다카니까 이름만 드러본 서울 뺀드덜 무대 함 볼라카모 괜히 돈 들이가 서울 올라오지 말고 수시로 요집 새끼줄 챙기보도록 하그라.


그라모 인자부터 요기 무대에 스는 부산 뺀드덜 중에서 특별히 주목할 만한 팀들 소개 드러간다. 잘 봐나라.
 






 글래스문 (Glass moon)


야덜은 멜로디 위주의 편안하고 무난한 모던롹을 추구한단다. 보통은 몽환적이면스 부드럽다가도 결정적인 순간에넌 파워풀한 에느지가 분출되기도 한다.  한마디로 야들의 음악에스는 성숙한 여인의 향기가 느껴진다고나 할까? 삶, 사랑, 이별, 추억, 과거, 미래.... 그라고 그 와중에도 항상 밝음과 히망을 노래하는 야들 - 글래스문의 음악엔 우리의 일상을 되돌아보게 맹그는 가사가 있다. 야들의 음악은 아무생각 없이 빡세게 달리고 난 청중들에게 한 템포 쉬어 가라 카는 주막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참고) 널신하게 빠진 미녀 보컬 누부야하고 20대 초반의 꽃미남들을 앞세워, 실력과 비주얼이라는 두 마리 토까이를 잡은 글래스문...일마들은 출중한 비주얼따무네 실력을 인정받지 못한 때도 있었다는 썰도...
 


  타부 (Tabu)


보컬하고 곡의 멜로디라인이 각각 나름의 개성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금상첨화로 그 둘이 꽉 잘 여미어져 있어서, 백점만점에 기본 60은 먹고 들어가는 뺀드잉기라.
쉽고 귀에 착 앵기는 멜로디하고 세련되믄서 적당히 러프한 보컬은 야들의 곡을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 않게 맹글어 준다카이.
요즘에는 쪼까 보기 힘든...정확한 발음으로 내지르는 보컬의 가사를 음미하는 재미도 쏠쏠하고.
사운드 톤도 전체적으로 가볍지 않고 제법 비트가 있어갖고, 감상용하고 몸풀기용 둘 다에 적당한 다목적용 뺀드잉기라.
(참고) 기타리스트가 갸녀리고 뽀샤시한 가시나란다. 그라다보이 육이오에 가서 타부의 공연을 보게 되모, 귀는 행복하고 몸은 즐겁고 눈은 호기심에 충만해 질 수 있다 안카나.
 


  언체인드 (Unchained)


팀이름 그대로 어떤 스타일이라고 단정짓기 힘든 독특한 색깔의 음악을 하는 팀인기라. 을트느티브? 그른지? 그 중간쯤?
보컬, 기타, 베이스, 더럼의 기본 네명, 거기서 짜낼 수 있는 최고의 연주력을 보여준다. 특히나, 기타의 실력이 수준급이라능거 아이가..
가사를 영어로 쓰는 특이한(?) 능력도 발휘하는 덕분에 아무생각 없이 푹 빠져들어서 감상하기에는 왔다잉기라.
보컬의 거침없는 썰렁한 멘트 덕에 감상의 맥이 끊기기도 하지만,연주가 시작되면 바리 야들의 마력에 빠져들 수 있다. 언체인드라꼬는 하는데, 야들한테는 관중들을 자신에게 묶어두는 매력이 있스.
 


  점핑 플라워 (Jumping flower)


뷰티풀 썬샤아아인~
이라꼬 노래를 부르면 야들이 뛰어나와 마구잡이로 뿅가게 만들어줄끼다.
일찌감치 앨범도 함 냈었다카고, 얼마전 맴버를 대폭 교체하고 5인조 혼성 뺀드로 거덥난 다음에 두번째 앨범을 위해 힘차게 마빡을 쥐어짜고 있다칸다.
신나는 모던과 펑키를 주무기로 하고 그외에 펑크, 을트느티브 하드롹 등등 다양한 장르를 포괄하고 있다카는 특색 아닌 특색을 갖고 있어서, 한 뺀드의 공연 속에서도 여러가지 색깔을 느낄수있다.
육이오의 히트곡 [뷰티풀썬샤인]이 실린 첫 앨범의 대성공(?)땜시 이 바닥에서는 인기가도를 달리고있는 점핑플라워. 기억해 둘 이름인기라. 야들으 음악하고 함께라면 지옥도 즐거울끼다.
(참고) 노래하는 칭구의 멘트를 듣고 있을라 카면, 무지하게 강한 인내심이 필요할 끄다.
 


 니플하임 (Niflheim)


"니플하임"은 Land Of The Dead ... 뒤진 넘의 땅이란 뜻이라 칸다.
팀명에서도 그 어두움을 느낄수 있듯이, 니플하임은 625 유일의 익스트림 밴드이다. 그란데, 총 6명의 라인업으로 구성된 니플하임의 공연을 한번이라도 본 넘이라모, 야들이 추구하는 음악이란것이 데쓰, 블랙, 고딕... 맹쿠로 특정 장르를 넘어서는 "니플하임만의 음악" 을 만들어가고 있음을 느낄수 있을끼다.
깔끔하고 매력적인 기타사운드하고 파워풀한 드러밍. 그라고, 사악하면서도 처절하게 부르짖는 보컬, 신디사이져의 아름다운 선율,
그기에 더해지는 소프라노 여성보컬...  이쯤되모 소름끼치는 익스트림음악만의 매력을 느끼기엔 충분하다.
사악하고 광폭하면서도 슬픈 선율속에 서서, 두눈을 감고 미친듯이 헤드뱅잉을 하고싶다면... 625엔 니플하임이 있다.
 


  노트래쉬 (No Trash)


야들은 6.25의 유일의 스래쉬 메탈밴드잉기라.
구수한 입담과 제법 우낄줄 아는 보컬하고, 나팔바지가 잘 어울리는, 일명 다리 째고 속주하기의 달인이라 불리우는 기타. 그라고,왠지 고독한 삘로다가 묘한 카리스마를 풍기는 베이스. 거기에, 힘과 빠워에서는 갉지마오인 더럼(공연 중에 울림판을 내려 앉힌 바 있는 괴력의 사나이)까지 해서 4명의 맴버로 구성 된 팀이다.
야들은 스래쉬라는 틀 안에서 다양한 스탈들을 시도하고 있고, 각자의 개성을 하나로 융합하여 음악으로 표현할 쭈도 아능거 같다.
파워풀하고 공격적인 사운드, 스트레이트함으로 청중을 궁지까지 몰아 부치다가도 야들 특유의 멜로딕함으로 쪼까 숨을 돌리게끔 아량을 베풀기도 칸다꼬.
 


 칸 (KHAN[ka:n])


멤버들이 전부 고등학교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였다캐서 그런지, 무대위에서 일마들의 호흡은 마치 잘 끼워 맞춘 퍼즐처럼 잘도 맞고, 편해 보인다.
야들의 음악은 다양한 스탈들이 짬뽕되 있어갖고, 머라 딱 꼬집어 말하기 힘들다. 다만 주로 경쾌하고 때론 거친 사운드하고 멜로디 속에 사회적 메세지를 담고 있는 야들의 음악을 듣노라면 절로 어깨가 들썩이는 걸 느끼게 될 거라는 거는 확신한다카이.
2002년 4월 현재 새로운 싱글앨범을 제작 중이라꼬.
(참고) 보컬은 항상 맨발로 무대에 슨다 칸다.



 
게토밤즈(ghettobombs)


펑크의 질주감은 기본이고, 레게를 비롯한 댄스리듬을 갖고 듣는 넘들의 몸을 가만히 몬있게 만드는 팀이다. 거침없는 입담에 발맞춰 뿜어나오는 연주, 드럼앞에 서가 있는 길다란 다리의 세 젊은넘들이 서로 주고 받으며 외치는 소리에 우덜은 마 모두 딴 생각 접어두고 환호하는 수밖에 없능기라. 고달픈 월급쟁이의 삶, 미국의 패권주의에 대한 일침, 동성연애자들의 권리까지 해가, 다양한 사회현상에 대한 관심은 그들을 더욱 달리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야들의 음악을 듣다보면 한마디로 웃으믄서 미칠 수 있다.
(참고) 공연때마다 이들의 흥겨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전속 댄서들까지 자생적으로 생겨나 왕성하게 활동중.


 


 시설하고 그 이용에 대해스









관객석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구라파식 고급 빠-


육안으로 식별하기 쪼까 곤난한 점이 있긴 하겠지만 사진으로 보는 바와 같이, 시설에 있어서는 서울내기 다마내기 컬럽 어디에도 안 뒤진다. 그 머시기 빠-도 있고 테이블도 있고 한데 특히 주말맹쿠로 사람 마이 오고 그라모 싸그리 치아삐고 스탠딩으로만 한다 안카나. 그리 하모 맥시멈으로 350명까지도 입장 가능하다 칸다.


주중에는 금/토/일 3일만 공연이 있고, 평일에는 음악감상실 겸 호푸집으로 운영된다 그라네. 공연은 7시 30분부터 시작되고, 평일날에는 4시부텀 문연단다. 평소에는 마 술집인데, 공연 있는 날에는 입장료만 받는다. 오천원부터 만원까지 해가 그날그날 뺀드덜의 쿠얼러리(Quality, 발음 좋제?)에 맞춰서 다르게 책정된다 카네.



 음향 장비에 대해스


부산 바닥에서 뺀드 해가 무대에도 함 스볼라 카는 넘들 주목하그라. 지금까지 어디에 어떤 컬럽이 있는지 몰라가 뺀드 몬했다면 주저말고 육이오 사장님한테 연락하그라. 요기 무대에 스는 방법은 직접 와가 오디션 받는 방법하고, 데모 씨디를 맹글어가 사장님한테 보내는 방법까지 해가 두 가지가 있다.









컬럽 625 무대 경치


머 어떤 시스템들이 있능가 알아야 쓰겄다 시픈 넘들은 아래으 목록을 참고하고.


 Hughes & Vethuer Tube 50 기타 앰프 1대
 Mesa Boogie 기타 앰프 1대
 Marshall 베이스 기타 앰프 1대
 Pearl 드럼 1대
 JBL PA 스피커 3Kw 출력
 Inter-M CMX 1264 콘솔 12채널



 교통편 / 그라고


요기가 어디냐면, 부산의 중심지 서면 바로 그긴기라. 동보서적하고 태화쇼핑 별관 사이길로 직진해서 들어가가 두 번째 골목에서 왼쪽으로 탁 꺾어지모 밑에 있는 사진 맹쿠로 바로 보일끼다.









탁 꺾어지모 저 간판이 눈에 확 꼽힐끼다


와~ 진짜 찾기 쉽겠제? 이래 갈카 주도 못 찾겠는 넘은 (051) 818 - 8150 으로 전화해 보덩가 625 홈페이지가서 알아보고 일차 왕림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다. 근처에 유료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머 지하철역이 코앞인데 차끌고 나올필요 있겐나 싶네. 그라고, 갈때는 홈페이지 가서 미리 공연일정 체크하고 가라는 말은 따로 안해도 되겠제?


별일 없으모 이번 주말에는 칭구들하고 그기서 함 보도록 하자. 아까도 말했지만 몇 개 안되는 부산 라이브 컬럽, 바글바글하게 만들어야 와~ 컬럽해도 먹고 살 수 있네이라믄서 컬럽들이 막 생길꺼 아이가. 그라다 보면 서울맹쿠로 다양한 장르으 음악들을 내세운 개성파 클럽들도 자리를 잡게 될끼고 말이다.


지역의 대중음악판은 느그 손에 달린 기다. 알겠제? 문디들아




 


딴따라딴지 클럽 단속반 대빵 
카오루 (meanjune@ddanzi.com)
취재협조 : 부산/울산/경남지역 중음악판꾸기원회
회원 열분덜(http://daebawe.org/loc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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