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04. 13. 월요일
히야신스님
아랑전설
"저는 수학여행을 가다가 억울하게 죽음을 당한 아랑이라 하옵니다. 죽은 원인이라도 알기 위해 대통령을 뵙고자 하였으나 뵙지 못했습니다. 부디 저와 제 친구들의 한을 풀어주십시오."
"세월호는 안전사고이다. 과거 크고 작은 안전사고에 대해 어찌 나라가 보상을 하겠는가. 특례입학이니 추모공원이니 의사자 지정이니... 이런 거지근성*부터 버려야 할 것이다. 썩 물렀거라!""특례입학이라니 무슨 말씀인지요. 죽은 제가 어찌 대학에 가겠습니까? 의사자 지정이니 추모공원이 무슨 소용입니까? 죽은 원인이라도 알게 해 주십시오.""요망하도다. 너희들이 국가를 위해 싸우다가 희생되기라도 했단 말이냐? 종북 정치인들이 이번 세월호 사건을 폭동의 불씨로 키우고 있지 않느냐?* 물러가지 않으면 국가보안법으로 다스릴 것이다!"
*지만원씨가 실제로 한 말. 이 나라 어른들이 지금도 단체카톡방에서 수없이 공유하는 말. (링크)
그가 부임하는 날 밤에 그는 좌우를 물리치고 홀로 촛불을 밝히고 앉아 있었는데, 밤이 깊었을 때 갑자기 한 소녀가 대청에 앉았다.
"저는 원인도 모르고 수장 당했으되, 아직도 바닷속에 머물고 있어 그 추위를 참지 못하겠습니다. 제 몸을 찾아 달라고 이르면 그들은 교통사고, 세금낭비, 그 돈으로 탱크를 더 사야함, 국민수준 미개, 이제 지겹다, 정도껏 하자, 종북 등의 이유를 들며 불가하다 합니다.""사정은 딱하나 조류가 심하여 감히 인양은 힘들겠네."
"그렇다면 사고 원인을 조사하게 특별법은 만들어 주실 수 있습니까""오해는 하지 말고 들으시게. 특별법은 사법체계에 혼란을 줄 수 있다네. 게다가 벌써부터 거지근성, 시체팔이, 감성팔이, 천안함보다 과잉보상 안됨, 유족들 한몫 챙기지 않았느냐 등의 얘기가 나와서 힘들겠네""이것도 어렵다, 저것도 어렵다 하면 도대체 무슨 일을 하겠다는 말입니까?"
"당신은 국민을 위해 일하면서 어찌 책임이 없단 말인가?"
"나는 나라의 최고 책임자인데 교통사고와 내가 무슨 상관이 있단 말이냐?"
"나는 나라의 최고 책임자인데 어찌 내 공로가 없단 말인가"
추천
[딴지만평]검찰 포토라인을 향한 질주: 비타500 신공 공구추천
[정치]성완종 리스트 집중분석: 4월 15일 오전 현재 벨테브레추천
[경제]컨설팅 일지 11.기업의 조사와 평가: 경남기업 협력사를 위로하며 워크홀릭추천
[딴지만평]성완종 리스트 : 똥상이몽 공구추천
[문화]무도 식스맨: 독이 든 성배는 어쨌든 졸라 아프다 잘은모름추천
[파토의 쿡 찍어 푸욱]30.인간으로 살기 위한 대가 파토추천
[문화]리얼리티 쇼가 미국에서 인기있는 이유 晶추천
[사회]이 시대의 계백을 위하여 7 : 결혼해선 안 될 놈이 있다 펜더검색어 제한 안내
입력하신 검색어는 검색이 금지된 단어입니다.
딴지 내 게시판은 아래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검색기능을 제한하고 있어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전기통신사업법 제 22조의 5제1항에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삭제, 접속차단 등 유통 방지에 필요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2. 성폭력처벌법 제14조, 청소년성처벌법 제11조에 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아동·청소년이용 음란물을 제작·배포 소지한 자는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청소년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5. 저작권법 제103조에 따라 권리주장자의 요구가 있을 시 복제·전송의 중단 조치가 취해집니다.
6. 내부 규정에 따라 제한 조치를 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