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정보] 탄핵표결 참여의원 출마현황

2004.3.17.수요일

딴지 편집부
 

3월 12일 탄핵표결에 참여한 문제의 구케으원 195명... 개중에는 불출마의사를 밝힌 사람도 있고, 지역구를 옮겨서 출마하는 사람도 있고, 비례대표였다가 지역구로 데뷔하는 사람도 있고, 다 제각각이다. 그렇다 보니 탄핵표결에 참여한 으원끼리 같은 지역에서 붙는 경우도 발견된다.

 

3월 16일 현재꺼정 확인되고 있는, 표결참여으원덜 중 지역구 출마가 확실시되는 으원들의 명단을 정리해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안그래도 여기저기서 이런 명단이 돌고 있다고는 하더라만, 그래도 딴지답게 사진꺼정 바바박 박아서리 뽕빨을 내서 제작했으므로 주목해봐줘도 괜찮지 않겠나 감히 자부한다. 물론, 변동사항 있을 때마다 업데이트 들어간다.

 

 

 

 

 

 

 

 

여기까지만 해도 자그마치 128명이나 된다. 근데 이게 다냐, 아니다. 소속당 공천에서 탈락해서리 탈당을 해 버릴 까 말까 재는 분덜도 있고, 지역구를 옮길 생각인데 어디로 옮길지 아직 방황중인 분도 있고 글타. 혹은, 비례대표로 나갈 생각을 하고 있는 양반도 있고. 그런 분덜까지 다 합치면, 실제 출마할 으원 수는 훨씬 늘어날 거다.

 

 

예를 들어 민주당 조순형대표는 대구에서 출마할 계획을 세워놓았으나 아직 지역구를 확정짓지 못한 상태라 본 명단에선 배제됐고, 장재식(민주) 으원은 비례대표로 나설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경천(민주. 광주 동구) 으원과 배기운(민주. 전남 나주/화순) 으원 등은 당내 경선을 준비중이다. 또한 박원홍(한나라. 서울 서초갑) 으원과 하순봉(한나라. 경남 진주을) 으원 등은 공천탈락에 반발해 무소속으로 출마한다는 설이 나돌고 있다.

 

 

암튼지간에, 일단 출마가 확정되지 않은 으원에 대해서는 나중에 출마여부가 완전히 확정되거들랑 위 명단에 올릴 생각이다. 고로 본 기사,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아무쪼록 틈나는대로 지켜봐 주시라. 명단에 오르지 않은 나머지 으원들, 다음과 같다. 이중 누가 위 리스트에 추가되고, 또다른 누가 불출마를 하게 될지는 지켜볼 일이다. (여기서는 편의상, 지역구는 표기하지 않기로 한다.)

 

 

 

 

 

 

 

앤드... 다음은 인터넷참여연대에서 제공하는, 3월 12일 탄핵표결에 참가한 구케으원 195명의 명단 및 홈페쥐주소, 이멜, 으원회관전화, 지구당전화 등의 연락처 되겠다. 큰일들 치르셨으니 수고하셨다고 격려전화를 하든, "정말 당신이 반대표 던진거유?" 하고 물어봐서 본지 두명을 찾아라 투표에 참고하든, 그건 알아서들 하시라. 암튼지간에 명단 나간다. (일부 홈페쥐는 연결이 안될 수도 있다.)

 

 

 

 

 

 

 

 

 

 
딴지 편집부
(editors@ddanzi.com)
 

 

Profile
딴지일보 공식 계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