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원래 이번 편은 오래 전에 최순실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자고 편집부랑 약속했었다그런데 나같이 여의도에서 노숙하면서 폐지 줍는 사람들에게 국정감사는   중에 가장 바쁜 시기다 보니 이제야 글을 올린다.


 와중에  언론과 SNS 최순실 세상이어서  이상 숟가락 올리는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


국정 감사  버렸던 폐지 중에서 구한 건데  정리가 되어 있어서 가져다 붙인다어느 분이 만드신 지는 모르겠지만 감사드린다.


MediaFile.jpg


세상의 모든 우연과 기운이 최순실을 향해 모이는  같다


최순실이 최태민의 딸이고 최태민과 박근혜의 관계는 다들 아실 것이다


전언에 따르면 최태민은 자기를 태자마마칙사마원자경이라는 이름으로 불렀는데 그중에서도 원자경을 가장 자주 사용했다고 한다자신의 영특함이 둥근 원에서 출발한다는 의미에서 주로 자기를 원자경으로 소개했고 자신의 숙소 벽면에 그려진 둥근 원을 똑바로 응시하면서 나무자비조화불이라는 주문을 계속 외웠다고 한다


기록에 의하면 1973 최태민은 대전시 선화 1 동사무소 앞에 숙소를 정하고 영세교치사관이라는 간판을 내걸었고 병을 고치기 위해 찾아드는 사람들에게 색색의 둥근 원을 벽에도 붙여놓고 자무자비조화불이란 주문을 외우며  원을 집중적으로 응시하도록 했다는 것이다.


 원이 어떤 원일지 궁금하지병을 고칠  있는 원이라는 건데 고건 요케 생겼다.


getMediaFile.jpg


목에 걸고 있는 요것이 바로 최태민이 만든 원이라는 것이다이건 청담동의 <베켓>이라는 곳에서 최순실이 구매해서 공급하고 있다고 한다 둘은 이런 관계이다.

 이야기를 꺼내는 이야기는 종교적 믿음에 가까운 관계에 대한 것이다박대통령은 최태민을 욕하는 사람들에게 "최목사는 고마운 사람이며 그런 분을 욕하면 천벌을 받는다" 식으로 말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우리는 박대통령의 유년시절에 대한 기억이 있다일상적인 인간관계를 맺지 못했을 것이고인간관계다운 인간관계는 최씨 집안사람들과의 관계였을 개연성이 높다그렇다면  인간관계는 종교적인 관계에 가까웠을 것이다종교에 과연 합리성이   있을까 종교가 보편 종교이든 사이비 종교이든 일단 믿음이라고 하는 것은 합리적 판단과 의사소통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것이 아니다.

최순실과 박대통령 관계는 그런 합리적 판단과 의사소통의 관계가 아닌 것으로 보인다박대통령이 가장 불우했던 시절 자신의 표현대로 아버지 밑에서 빌빌거리던 새끼들이 나서서 욕하는 것을  눈으로 보았을  이상 권력에 가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던 시절  옆에는 최순실만 있었을 것이다.


박대통령이 보기에 최순실은 사심 없이 자신을 도와준 사람으로 판단했을 가능성이 높다그리고 분명 최순실은 간절히 원하면 우주가 도와준다 이야기 했을 것이고어느 순간 야당 대표에 대통령까지 되어서 다음 달에 아버지를 굴욕적인 평가에서 벗어나게   있는 새로운 국정 역사책까지 발간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그렇다면 박대통령이 판단하는 최순실은 절대적일  있다.


2016092901_01.jpg


사심없고 자신의 길을 열어준 최순실이 비리를 저질렀을 것이라고 절대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그들의 표현 그대로 우리나라 미래 먹거리라고 생각하는 창조경제의 핵심인 문화 체육발전을 위해 사심 없이재단을 만들었을 것이라고 믿고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어법을 보자. 박 대통령은 누가 힘들다고 말을 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게 아니라 "우리 진짜 위기다 열심히 살고 있다" 이야기하지  문제를 해결하거나  문제를 들어볼 생각을 하지 않는다물론  앞에 했던 분은 누가 힘들다고 하면 "내가 해봐서 아는데" 말을 해서 속을 뒤집었다. 10 동안 공감 능력이라고는 손톱만큼도 없는 대통령을 둘이나 만났으니...


 사람은 나쁜 짓인  알면서 뭉개는 인간이었고다른  명은 자기가  것에 대한 무오류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니...


이런 상황에서 권력이 사유화되고 있다는 것이 비극이다권력의 사유화, 사실 이거 증거를 잡기 쉽지 않다예를 들자면 이화여대 건을 보자학칙을 바꿔서 누군가를 넣었고 관리 방식 역시 비추이다그런데 대가는여기에 대해서 야당은 교육부 사업을 이화여대가  가지고 갔다고 주장한다그러면 최경희 입장에서는  개인적으로  받은  없고이거  학교 발전을 위해서  거라고 이야기할  있을 것이다.


권력의 사유화는 과정에서 부여되는 정당성에서 출발한다개인적인 착복이 아니라 대승적 차원에서 이루어진 일이라는 신념을 가지게 되는 순간 권력은 사유화된다안종범 수석은 자신이 기업들에 했던 전화는 협조를 부탁한 것이지 강압을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정말 그렇다문제는 받아들이는 사람은 그렇지 않다는 것에 있다는 것이다이걸 처벌할 방법은 김영란법 재정 과정에서 빠진 <이해관계 충돌 방지법> 대한 입법이 필요하다.


이해관계 충돌 방지법 - '공직자 등의 직무 수행과 관련된 사적 이익 추구를 금지함으로써 공직자 등의 공정한 직무 수행을 보장하고 공공기관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법안에 따르자면 특정 직무를 수행하는 공직자 등은 가족이 경영하거나 또는 가족이 임원이거나 사외이사, 고문 및 자문을 제공하고 있는 법인(단체)과 자신 또는 가족이 일정 비율 이상의 주식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단체)과 일정한 행위나 조치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직무 수행이 금지된다.


지금의 최순실에 대한 광풍이 지나가고  광풍의 마지막 지점은 제도 개선을 통해 우리 사회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하는 말이다.


항상 그래왔지만 여의도의 노숙자들은 국정감사 때 나온 폐지를 모아서 겨울을 따뜻하게 난다올해도 그렇게 지나가고 있다이제 폐지 모집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시기도 마무리 되었으니  주부터는 이런 저런 이야기 열심히 써보겠다.



2016092901_02.jpg






지난 기사


청와대는 왜 우병우를 버릴 수 없는가

조선일보는 왜 꼬리 내렸나, 대통령의 후속타는?


[검찰 헬게이트史]

1. 홍만표에서 롯데 신동빈 회장까지

2. 닭띠파와 쥐띠파의 물밑 전쟁





여의도 노숙자


편집 : 딴지일보 꾸물

Profile
딴지일보 공식 계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