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철구 추천0 비추천0

 

 

 

 

[도청] 좃선, 일케 만들어진다!!!

2003.10.18.토요일
딴지 첩보국

 




 
 

좃선일보 편집국 10월 10일 금요일 오후
 

 

국장 : 야, 정치부. 최또술 사건 어떻게 됐어?

 

정치부 : 국장님. 특종입니다. 최또술이 문제가 아님돠. 놈현이 대통령직을 걸고 재신임을 묻겠답니다.

 

국장 : 정말이야? 야! 다 같이 만세 삼창이다. 만쉐~ 만쉐~ 만만쉐이~ 놈현이 지지도도 졸라 낮은데 이 기회에 몰아내자고. 근데... 재신임을 어떻게 묻겠대?

 

정치부 : 헌법상에 제한이 있다면서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았는데요.

 

국장 : 야이.. 씨바. 그러다가 또 안 하겠다고 말 바꾸는 거 아냐? 현행 헌법 하에서도 재신임을 물을 수 있는 방법 좀 찾아봐.

 

정치부 : 이동복 전 국회의원이 재신임을 물을 수 있는 법적인 방법이 있긴 있다는뎁숑.

 

국장 : 그래? 그럼 그런 거 빨랑빨랑 소개시켜줘야지. 연락해서 기고 받아. 그리고 한국 갤럽에 여론조사 의뢰해. 조사항목은 "놈현 쫓아내자, 응?" 하고, "우리 국민투표로 결정하자, 응?". 이거 두 개로 해.

 

정치부 : 네.

 

국장 : 이것만으로는 약한데... 또 없냐? 낼 아예 국민투표 하자는 기사로 도배하자. 놈현 지지율이 바닥인데 국민투표하면 두말할 나위없이 놈현 쫓아낼 수 있지. 이 기회에 후딱 바꾸자. 또 뭐 없어?

 

경제부 : 주가가 올랐습니다.

 

국장 : 그거 재신임하고 엮어. 재신임 발표하니깐 주가가 올랐다고 만평 하나 만들어. 근데... 낭중에 놈현이 말을 바꿔서 안 하겠다고 할 것 같단 말야.

 

정치부 : 프랑스 드골이 예전에 국민투표로 사임한 적이 있는데요.

 

국장 : 그거 기사 만들어. 드골도 사임했는데 놈현도 재신임 못 받으면 사임해야 된다고 압력 팍팍 넣어. 그리고 사설로도 때려. 얼렁 빨리 재신임 방법과 시기 정해서 후딱 국민투표하자고.

 

정치부 : 네.

 

국장 : 오매 좋아라. 일년 만에 다시 우리 세상이 오는구나.
 




 
 

10월 11일 좃선일보 내용

 

[시론] 내각제 걸고 국민투표할 수도

 

[만평] 긴급 증시부양대책 발표

 

[여론조사] 재신임 묻는 것은 적절 50.2%, 국민투표 방식 택해야 52.9%

 

[정치] 드골 정책 연계한 신임투표 패배하자 사임

 

[사설] 국정공백 없도록 재신임 방법 시기 명백히 해야

 

 




 
 

좃선일보 편집국 10월 12일 일요일 오후
 

 

정치부 : 국장님, 조뙜슴돠. 각종 여론조사에서 놈현을 재신임하겠다는 여론이 크게는 20% 이상 우세함돠. 국민투표하면 놈현이 계속 해 먹을 거 같슴돠.

 

국장 : 뭐? 씨바. 조뙜다. 그럼 재신임 투표 하면 절대로 안 되는 거잖아. 야, 낼 신문은 절대로 재신임 투표 하면 안 된다고 도배해. 뭐, 방법 없어?

 

정치부 : 일단 제가 법학과 교수들한테 연락해서 국민투표는 위헌이라는 얘기 좀 받아내겠습니다.

 

국장 : 그거 좋아. 위헌을 크게 뽑아. 위헌인데 하면 안 되지. 야, 경제는 어때?

 

경제부 : 뭐, 특별한 건 없는데요.

 

국장 : 왜 특별한 게 없어. 울나라 경제 요즘 안 좋잖아. 경제가 안 좋은데 경기대책 안 만들고 무슨 재신임이냐고 하나 만들어.

 

경제부 : 엊그제는 재신임 때문에 주가 올랐다고 했는데요. 독자들이 뭐라 그러지 않을까요?

 

국장 : 언제 우리가 그런 거 신경 썼냐? 또 없어? 국민들은 재신임 때문에 뭐 불편해하는 거 없냐? 그런 거 있으면 크게 뽑아야지.

 

정치부 : 사람들은 그냥 놀랐다는 정돈데요.

 

국장 : 그럼 소설가 하나 섭외해서 "놈현아, 놀라게 좀 하지 마라. 씨바"라고 외고 하나 받아.

 

 




 
 

10월 13일 좃선일보 내용

 

[경제] 재신임 선언 경제파장, 경기대책은 표류하는가?

 

[시론] 우리는 더 이상 놀라고 싶지 않다

 

[종합] 재신임 투표는 위헌... 민의왜곡 우려

 

 




 
 

좃선일보 편집국 10월 13일 월요일 오후
 

 

정치부 : 또 조뙜슴돠. 놈현이 12월 15일날 국민투표 하잠돠.

 

국장 : 씨바, 이젠 그냥 막 가자. 무조건 재신임 국민투표는 안 되는 거야. 알았냐?

 

정치부 : 일단 사설로 막 때리죠.

 

국장 : 그래 좋아. "재신임 받아서 뭐 할라구 그러냐?", "국정혼란 일으키지 마라, 씨바"로 사설 두 개 때려. 또 다른 건?

 

정치부 : 저는 놈현의 재신임 꿍꿍이가 내년 총선서 통합신당을 띄워주기 위한 정치작전이라는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국장 : 그거 좋아. 제목은 그 왜... 히틀러가 써먹던 작전 있잖아. 그래 전격전. 그걸로 뽑아. "재신임은 놈현식 전격작전이다. 속지말자"라고 졸라 크게 뽑아. 또 딴 거.

 

정치부 : 검찰이 최또술 영장청구키로 하고, 최똔웅은 소환하기로 했답니다.

 

국장 : 그래? 그럼 최또술 얘기만 잔뜩 써서 헤드로 빼. 최똔웅 얘기 안 쓰면 너무 속 보이니깐 그건 쪼매만하게 써.

 

정치부 : 딴나라당이 최또술 비리 먼저 밝히라고 난립니다.

 

국장 : 그거 최또술 하고 같이 걸어서 "재신임, 조까지 말고 비리 먼저 밝히라"는 삘로다가 엮어.

 

사회부 : 국민투표하면 돈이 많이 든다는데요. 한 8백억 든답니다.

 

국장 : 8백억으로 되겠어? 그거 천 억으로 만들어서 기사 하나 뽑아. 돈 낭비하면서 국민투표 웬 말이냐? 이 삘로... 전직 대통령들은 뭐래? 특히 영삼옹께서 뭐 헛소리하신 거 없냐?

 

정치부 : 영삼옹이 헛소리한 거 있슴돠. 국민투표는 박정희같은 독재자들이 쓰는 방법이라며 민족의 지도자 박정희를 욕했슴돠.

 

국장 : 그게 왜 헛소리야. 이럴 땐 박정희도 독재자 만들어야 돼. 필요하면 민족의 지도자도 독재자 만들어야지. 아직도 이 업계 생리를 모르냐? 그거 기사 만들어. "독재자들이 쓰는 방법을 사용하는 놈현은 독재자".... 알겠지? DJ는 뭐래냐?

 

정치부 : 본래 그 양반이야 뭔 일 있어도 입 딱 다물고 있는 사람 아님까?

 

국장 : 그럼 DJ는 속상해서 침묵하고 있다고 뽑아. 또 다음!

 

정치부 : 독일에서는 히틀러가 국민투표를 하도 많이 써먹어서 아예 없앴답니다.

 

국장 : 그래. 그럼 그거 기사로 뽑아. "독일같은 선진국은 아예 국민투표가 없는 판국에 놈현은 뭔 국민투표를 할라고 지랄이냐"... 이 삘로. 알았냐?

 

정치부 : 지면이 모자란데요.

 

국장 : 그럼 모레 걸어. 알겠지? 자.. 힘들 내자고. 빨랑 나가 봐.
 




 
 

10월 14일 좃선일보 내용

 

[사설] 굳이 국민투표를 하겠다면

 

[사설] 재신임받아 무엇을 하려고 이러는가

 

[종합] 내년 총선겨냥, 노무현식 전격작전

 

[종합] 최도술 11억 대가성 확인

 

[종합] "최도술 11억에 대통령직 걸겠나"

 

[종합] 민주 "비리부터 캐자" 당력 집중

 

[종합] 김영삼 전대통령 "독재자가 썼던 방법", 김대중 전대통령 "침묵.. 착잡한 표정"

 

[정치] 국민투표 비용 천억원 넘어

 

[종합] , 국민투표 악용 우려 제도 아예 없애

 

[기고] 국민투표, 왜 해야하나

 

좃선일보.... 일케 만들어진다.

 

 

 
딴지 첩보국
철구(chulgoo@ddanzi.com)




 
 
 

 

 

 

Profile
딴지일보 공식 계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