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너부리 추천0 비추천0





[공지] 딴지일보 마빡게시판 오픈


2009.7.3.금요일


갈수록 흉흉해지는 국제정세와, 날로 페스트 증세가 악화되고 있는 국내정치, 점점 오그라드는 가계사정 등 온갖 악재와 피폐 속에서도 명랑사회창달에 이바지하고자 오늘도 꿋꿋이 본지에 방문하는 독자제위께 오랜만에 공지 한 편 때리는 바이다.



꽉 막힌 똥꼬에는 처절한 똥침만이 약이 될 수 있듯, 현 정부의 끝간데를 알 수 없는 파죽쥐세적 삽질난동에 대응하여 본지의 창간이념인 똥침정신을 극대화 한 대국민 앞담화 컨퍼런스의 장이 마침내 오픈되었음을 알려 드린다.



이름하야 마빡게시판(MaBbak board)!




굳이 영문 이니셜로 축약해서 표기한다면 MB게시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공교롭게도.


혹자는 본지가 MB게시판을 만들었다고 하니 가카에 대한 음해성 게시물로 도배를 하려는 체제전복적 발상에서 비롯된 좌경용공세력의 정치공작 아니냐 의심할 수도 있겠지만, 그럴 리 없다. 요즘 본지가 누구때문에 먹고 사는데. 마치 IMF 시절의 김영삼 전 대통령께서 다시 취임하기라도 한 것 처럼, 요즘 본지는 매일 매일이 설레일 뿐이다. 음해성 게시판이라니, 말도 안 된다.


다만, 과거 마빡이가 스스로 자신의 마빡을 후드려 까며 자해 개그를 한 점에 대해서는 가카와의 공통점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할 것이다. 물론 가카께서는 매우 진지하다는 차이점이 있긴 하지만.


아무튼, 


당 게시판을 이용함에 있어 하나 주의할 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본지가 세계최초로 도입한 웹 0.2 신기술의 결정체인 특수문자 자동전환 기술이다. 말하자면 MB체!




모든 글쓰기에는 기본적으로 MB체가 적용되는데, 가슴이 떨려 굳이 본지의 신기술을 접하고 싶지 않은 독자라면 MB체 적용의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되겠다.


그렇다면 MB체란 과연 무엇인가. 백문이 불여일견.




누군가, 위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을 작성했다 치자. 이후 MB체를 적용해 글을 등록한다면?  


두둥~!


 




이상이다.


이 역시 자칫, 국가 원수를 설치류에 빗대 조롱하려는 불순한 의도가 반영된 것 아니냐는 억울한 오해를 살까봐 미리 밝힌다. 본지는 다만 인터넷 상에 난무하는 남녀의 성기를 지칭하는 각종의 불경한 용어들을 정화시키고자 하는 순결한 의도에서 MB체를 도입했을 뿐이다.




두둥~!




참고로 본 게시판의 위치는 당연히 본지 마빡의 하단에 있음이다. 본지에 접속하자마자 마우스 대구리를 위에서 아래로 최대한 감정을 실어 잡아 댕기면 바로 그 자리에 있다. 괜히 엄한 곳에서 본 게시판 찾지 마시라.
 



딴지 편집장 너부리(newtoilet@naver.com)


 


딴지일보 마빡게시판 바로 가기 
















주요 기사
금주의 필독 기사

-신종질병이 인류를 위협하고 있다!
-[반론]니들은 디씨를 몰라도 너무 모른다
-[독자투고] 그것은 기부가 아니다
-[불만제곱]생리대에 대하여
-[관전평]외수의 외통수
-위구르는 왜 피를 흘리는가
-가카의 정신세계와 대한민국의 미래
-故 노무현 前 대통령 미공개 동영상
-[공지] 딴지일보 마빡게시판 오픈!

총수 틈새논평

-이명박이 당했다
-송지헌의 커밍아웃
-오바마 시국선언 사건
-거짓말은 청와대가 했다
-사과 따위 필요 없다

노무현 추모기사

-그래, 난 삼년상 치를 거다. 이 씹새끼들아!
-나는 한나라당 부대변인이었다
-[명문감상]천국서 보내는 두 번째 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