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올림픽팀은 이번 올림픽에 금메달을 목표로 출정했다. 그러나, 조별 리그에서 먼저 파라과이에게 3-4로패하고, 2-3으로 이탈리아에 패해, 일찍이 예선리그에 탈락했다. 이에 대해, 일본의 각 스포츠 매체들은 신랄한 어조로 보도 했다.-
일본에서 발행부수가 최대인 《日刊?育?》는: “올대가 대표팀 명단을 발표 했을 때,이번 팀은 36년래 최강의 진용이다, 그리고 목소리를 높여 말하길 36년 전의 성적을 초과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 풍자하는 의미에서, 올대는 그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뿐 아니라, 36년래 가장 나쁜 기록을 창조했다.(파과과이전과 관련하여) 한 게임에서 4골을 내 준 것은, 멕시코 올림픽에서 헝가리에게 0-5로 패한 후 가장 많이 실점한 경기였다. 이것이 일본 축구 36년 이래의 최대의 치욕이다”라고 논평했다.
“??公布??名??,曾???是36年?最强大的一??容,?高喊要超越36年前的成?。然而,如今具有?刺意味的是,??不??有???一目?,??造了36年?最糟?的一???。(?巴拉圭?一?)??比?失4球,是自墨西哥????匈牙利的比?(0比5)后?未有?的。?是日本足球36年?最大的?辱。”
《???育》 역시 탄식하기를, 일본팀은 조 예선을 통과하지 못했지만, 진력을 다해 마지막 게임을 이기지 못한다면, 3전 3패로 최근 4차례 올림픽에서 최악의 성적으로 기록되어, 돌아와도 부모와 강산을 대할 낯이 없게 될 것이다. 최근 4 번의 올림픽 경기에서 일본의 가장 나쁜 성적은 1996년 아틀란타 올림픽에서의 도태인데, 그러나 당시에 2승 1패의 성적으로 일본축구의 광명을 얻었었다.
일본의 저명한 축구 평론가인 브라질의 후예인 사이얼치.위에후는 한마디로:”일본팀의 후방 수비의 실수가 빈번해, 수비 라인이 무너져 스스로 궤멸됐다. 후방 수비의 그 같은 치명적인 실수는, 평소에는 상상도 하기 힘든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위에후는 젊은 선수들의 이번 올림픽에서의 교훈을 뼈저리게 깨달으리라 믿으며, 이것은 성장과정에서 반드시 지불해야 할 “침통한 대가”라고 말했다.
日本知名足球???、巴西裔的塞???越后一??血地指出:“日本?后??上的低?失???,?致防?崩?,?而自取毁?。后??出?那?致命的失?,在平?是无法想象的。”不?越后也表示,相信年?的?????也切身感受到了????他?的??,?是成?必?付出的“?痛代价”。
그러나, 아테네를 통해 독일 월드컵으로 나가려던 일본 올대에 있어서, 이번 아테네에서의 경험은 절대 헛된 것이 아니다. 감독인 야마모토는 : “조별 리그에서 나가지 못한 것은 유감스런 일이지만, 우리는 또 다른 목표가 있다, 이것은 2006년 월드컵에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선수들이 실패에서 교훈을 얻어, 더욱 강팀으로 거듭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선수들의 올림픽에서 보여준 불굴의 자세는 이후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는 전 선수들에게 감사한다”고 강조 했다.
然而,?于旨在通?雅典走向德?世界杯的日本?????,?次雅典之行?非?行。主??山本昌邦指出:“未能?小?出?固然?憾,但我??有?一?目?,?就是?2006年世界杯?累??。所以,重要的是???能??失利中吸取??,?得更加强大。”他强?:“???在???上的?搏姿?一定有助于他?今后的成?。我感?全???。”
??:王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