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안녕하세요. 이 구역의 게임 덕후, 게임 리뷰어 챙타쿠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게임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오늘 리뷰할 게임은 <롤플레잉 헬조선 ~취업하기 좋은 계절~>로,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제가 단독으로 입수했습니다. 정말 개발 중인 게임 맞냐고요? 그냥 그런 걸로 합시다.


<롤플레잉 헬조선 ~취업하기 좋은 계절~>은 헬조선의 취준생이 되어 보는 본격 현실반영 게임입니다. 그럼 게임설명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지옥과 비교되는 헬(hell)조선, 헬조선 속에서 취업하길 원하는 청년들은 노오력과 열쩡을 강요받고 있다. 본격 현실반영 게임 <롤플레잉 헬조선 ~취업하기 좋은날~>을 통해, 취업난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는 청년이 되어 보자.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하를 보게 될 것이다.


선택형 롤플레잉 게임 주제에 설명은 <GTA> 급이네요. 여하튼 해보시면 알 겁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해보겠습니다.


01-제목.jpg


말 잘못했다간 화형당할 것 같은 게임 시작 화면입니다. 조금 무섭지만 게임시작으로 보이는 '입국심사'를 눌러보겠습니다.


02-캐릭터선택0.jpg


오, '금수저'와 '흙수저', 두 캐릭터가 있군요. 본격 현실반영 게임답게 '금수저'는 30억 원을 현질해야 고를 수 있네요. 싫어요, 안 사요, 몰라요!


 02-캐릭터선택2.jpg


캐릭1인 '금수저'의 상세항목입니다. 30억 원짜리 답게 보기에도 쩔어보이네요. 스탯은 체력, 재력, 조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게이지가 10,000/100이라 사실상 무한리필입니다. 능력치도 남부럽지 않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후광버프가 있네요. 하긴 요즘엔 금수저들이 때깔도 곱더라구요(급하게 얼굴을 가린다). 아이템이 세 개가 있긴 한데 저렇게 스탯이 높아서야 굳이 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02-캐릭터선택1.jpg


다음은 두 번째 캐릭터인 '흙수저'입니다. 제 신상 캐신 분? 제가 게임이 이식된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궁핍한 스펙이네요. 그래도 능력치 면에선 유저인 제가 좀 낫습니다. 하하, 왜 눈물이 나는 걸까.

졸라 궁핍한 캐릭터지만 살펴는 보겠습니다. '금수저'와 달리 스탯은 체력, 열쩡, 노오력으로 이뤄져있네요. 능력치는 1, 2학년 때 끈질기게 공부 안 한 정도입니다. 3, 4학년 때 공부 좀 열심히 했는지 토익, 토스(토익스피킹)는 봐줄만 하지만 문과라 답은 없어 보입니다. 여~러분 문과에선 토익 900 이상, 토스 7이 예선인 거 아시죠?

눈물을 머금고 '흙수저' 캐릭터를 선택한 바, 험난한 게임길이 예상됩니다.


03.jpg  


심지어 '흙수저'는 졸업유예 1년차였습니다. 이 새ㄲ, 벌써 가슴이 답답해지는 가운데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3-0.jpg


04-도서관1.jpg


초장부터 도서관입니다. '흙수저'는 도서관에서 자소서를 작성중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열람실에서 노트북 하면 혼납니다.


04-도서관2.jpg


아니, 뭘했다고! 도서관에 있었을 뿐인데 체력이 10 감소했습니다. 초장부터 하드하군요.


04-도서관3.jpg


오, 처음으로 선택지가 나왔습니다. 다음 중 자소서에 뭘 어필할 거냐고 묻는군요. 저 셋 중에선 당연히 '반장을 하며 리더십을 발휘했던 일'을 선택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물론 3번이 서류 통과와 입사의 지름길이겠습니다만.


04-도서관4.jpg


네? 뭘했다고 또 노오력이 10씩이나 깎이는 거죠? 누가 보면 <진삼국무쌍> 수라모드로 게임하는 줄 알겠습니다.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합니다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05-서류1.jpg


이력서 제출한 기업에서 연락이 왔거든요. 제가 한 거라곤 선택 뿐이지만 그래도 왠지 서류는 통과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05-서류2.jpg


하하, 하지만 현실이 그렇게 녹록할 리가 없죠. 본격 현실반영 게임답게 합격할 것 같은 느낌은 제 온전한 착각이었습니다. 이번 하반기 공채에서 서류 광탈한 제 친구들이 생각나 눈물짓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05-서류3.jpg


뭔 놈의 체력이 이렇게 약한지 한번에 40이나 깎이네요. 하지만 이건 인정합니다. 서류란 건 떨어질 걸 알면서도 기대하는 것이죠. 넣어보지도 않은 공채 가상체험하는 것 같고 아주 좋네요. 이야.


05-서류4.jpg


그래.


05-서류5.jpg


마음 같아선 2번이지만, 현실반영 게임답게 2번을 누르면 저에게 열정페이라도 뜯어갈 것 같아 3번을 선택했습니다. 절대 게임의 진행을 위해서지 무서워서는 아닙니다. ㄷㄷ


06-취업소1.jpg


저 'get a job'이라는 푯말이 매우 거슬리는 군요.


06-취업소2.jpg


요상한 취업컨설턴트의 말투에 '흙수저'가 취업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


06-취업소3.jpg


3번은 현질코스니 넘기고 1번과 2번 중에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만, 지금 체력이 50인 관계로 1번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 한 번 잘못 선택했다가 골로 갈 수는 없잖아여. 무슨 조언을 해줄 지 기대가 됩니다. 괜찮으면 친구들에게 알려줘야겠어요.


06-취업소4.jpg


는 훼이크였습니다. 이런 걸 조언이라고 해주는 취업컨설턴트가 저와 지난한 갈등을 맺고 싶으신가 봅니다. 잠시나마 정말로 기대한 제가 바보였습니다.


06-취업소5.jpg


울지마 수저야ㅠㅠ


06-취업소6.jpg


다음은 '자소설 코스'에 자소서 수정과 함께 있었던 면접 강의입니다. 그래도 이건 평범할 거에요. 그쵸? 설마 취준생 등쳐먹는 사람이 한 기업에 둘이나 있을 리가...


 06-취업소7.jpg


있었습니다. 네, 이제 저는 아무 것도 믿지 않기로 했습니다.


06-취업소8.jpg


엉엉. 그나마 게임이라 다행이지 제 돈이었으면 권투 글러브 들고 찾아갔어요.


  06-취업소9.jpg


무, 무조건 2번이요. 현실반영 게임이라 진짜로 철창갈 것 같아서 1번을 고르지 않은 건 아닙니다.


07-공원1.jpg


음, 괜히 온 것 같습니다. 아까 차마 고를 수 없었던 '금수저'가 이 쪽으로 온다고 하네요. 불안한 이 기운은 뭘까요.


07-공원2.jpg


맘 같아선 모른 척하고 싶지만 노오력이 -59나 깎여서 어쩔 수 없습니다. 바, 반갑다 친구야.


07-공원3.jpg


그래, 그동안 더러웠고 다신 보지 말자. 개떼끼야


07-공원5-2.jpg


금수저인 것도 부러운 '금수저'는 상처만 주고 떠나버렸습니다. 아무 것도 한 게 없는데 모든 스탯이 20이나 깎이다니요. 넌씨눈(넌 씨X 눈치도 없냐의 줄임말)의 습격은 '흙수저'에게 정말 상처였나봅니다. 그러게요, 제 마음에도 상처가 됐는지 조금 눈물이 나는 것 같습니다. 개떼끼야...


08.jpg


워, 이렇게 악몽같던 1막이 끝났습니다. 상처뿐인 게임이었네요. 병주고 약주려는지 힐링창고에 데려다준다고 합니다. 그래도 방금 '금수저'의 습격으로 체력이 30밖에 안 되니 속는 셈 가야겠지요.


09-힐링창고1.jpg


여기가 힐링창고입니다. 설마 <던전 앤 ○래곤>과 똑같다고 생각하는 건 아니죠? 어휴, 아닙니다. 그런 생각일랑은 얼른 삼가주시길 바랍니다.


예쁜 언니가 말하길 아이템은 두 개까지 선택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선 급한 게 체력이니 체력을 길러주는 '오랜만에 만난 이모가 준 용돈'과 그 다음 급한 열쩡을 채워주는 '같이 서류에서 탈락한 친구' 아이템, 이렇게 두 개를 선택하겠습니다. 원래 아픔은 나누라고 있는 거라 '같이 서류에서 탈락한 친구' 아이템을 선택한 거지 제가 나빠서는 아닙니다.


09-힐링창고2.jpg


힐링창고에서의 힐링 덕분에 체력 50, 열쩡 60, 노오력 60이 되었습니다. 그나마 게이지를 좀 채우고 2막을 맞게 되어 다행이군요. 2막에선 어떤 무서운 일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흙수저'의 서류통과 이후의 과정이 궁금합니다. 물론, '흙수저'가 서류를 통과했을 때 이야기이지만요.


이 게임이 대단하긴 하지만 현자타임이 오는 건 어쩔 수가 없군요. 제발 2막에선 '흙수저'가 취업하길 바라며, 2막은 다음 시간에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집부 챙타쿠

Profile
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