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딴따라딴지 추천0 비추천0






[야리꾸리] 당선작 발표!

2001. 5.15
딴따라딴지 야리꾸리팀

 


글타. 너무 오랫동안 기둘리셨다.


다들 지쳐서 포기할 정도의 긴 시간이었다는 사실, 우리도 잘 안다. 졸라 미안하다. 왜 이리 늦어졌는지에 대해서는 길고도 눈물겨운 사연이 있지만, 머 여서 눈물콧물 짜면서 설명해 드릴수는 엄쓸 거 같다. 언제나처럼 니들이 이해하고 넘어가라.


지난번 야리꾸리 응모곡은 진짜 사나이 였다. 원곡과 본지에서 제시한 샘플곡들을 다시 함 들어볼 분들은 요기를 참고하시고.


여튼, 드디어 대망의 수상곡을 여러분께 공개한다. 구궁...


 














Grade  대상
Name 성상민 
심사평 오랜 공부가 느껴지는 세련된 퓨전 재즈적 어프로치와 깔끔한 사운드 등 가히 대상으로 뽑히기에 전혀 손색이 없는 작품. 

건반과 기타 연주는 물론 고급스러운 코드 진행과 편곡감각이 돋보이며, 프로페셔널한 무게가 곡 전체에 가득하다. 이후의 성취가 기대되는 진지한 뮤지션으로 보인다.


                        수상곡 듣기


 














Grade  2등
Name 원강훈 
심사평 심플한 편곡과 묵직하고 프로페셔널한 기타 사운드및 정확한 연주가 연륜과 실력을 짐작케 한다. 원곡의 파일에 반주를 입힌 점이 마이너스 요인이 되어 아깝게 2등에 머물게 된 비운의 수작.

                        수상곡 듣기 


위 두 작품이 최후까지 경합을 벌인 관계로 2등은 한 작품밖에 선정되지 못했다. 우짜겠냐.


다음은 3등 수상자들이다.














Grade  3등 
Name 안정일김성규옥정용
심사평 안정일: 80년대 모던토킹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유로댄스적 감각과 안정된 음의 발란스가 돋보이고, 얼핏 들으면 진짜 사나이를 짐작조차 할 수 없는 멜로디의 변형 감각이 이채롭다.

                        수상곡 듣기


김성규: 스티브 바이를 연상케 하는 기타 인트로와 곡 전체에 걸친 연주가 많은 노력을 느끼게 한다. 핑거링과 비브라토를 조금 더 갈고 닦으면 많은 발전이 있을 듯.  


                        수상곡 듣기


옥정용: 복잡한 곡 구성과 다양한 사운드 소스를 사용하여 진짜 사나이의 곡에 숨겨진 군사문화와 남성우월주의적 요소를 신랄히 비판한 문제작이다. 샘플링이 지나치게 많이 사용된 점이 옥의 티.


                        수상곡 듣기


수상하신 열분들께는 메일로 개별 통지해 드린다. 수고들 많이 하셨다...


본지가 야심차게 기획했던 야리꾸리 코너는 이 정도에서 막을 내리려 한다. 오랫동안 기다렸던 출품자 열분덜께 다시한번 심심한 사과의 말씀 드리고, 앞으로 더 참신하고 의미있는 기획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다.


이상!



 

딴따라딴지 야리꾸리팀(music@ddanzi.com)



 

Profile
딴지일보 공식 계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