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딴지장터 터잡기 - <딴지공구> 2001.10.15.월요일 인터넷 미디어의 역사 그 자체인 딴지의 독보적인 위상은, 딴지가 그 위에 두 발로 버티고 설 수 있는 물적토대 없이는 존속할 수 없다. 자생할 수 있어야 말도 바로 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상업성 자체가 아니라, 어떻게 상업성을 추구하냐 이다. 딴지의 정신을 지키며, 시류에 휘둘리지 않고, 자본의 꽁무니만 좇지 않고, 열심히 기획해서, 정당한 노력으로, 땀흘려 추구하는 상업성은 당당한 것이다. 오늘은 그 확장의 첫 시리즈로, 딴지공동구매, 줄여 말해 <딴지공구>를 시작하고자 한다. 공동구매는 많다. 그러나, 그 이유와 근거가 제공되는 곳은 없다. 도대체 그 물건을 왜 공동구매하는 것인지, 소비자는 잘 모른다. 유사상품 중 가장 성능이 좋아서 하는 것인지, 아니면 그저 가격조건이 좋아서 하는 것인지 모른다. 하지만 딴지는 왜 이 물건을 공동구매 제안하는지 그 이유를 밝히겠다. 또한, 활용법이 필요하다면 그것을 습득할 기회까지도 함께 제안할 것이다. 딴지총수 |
검색어 제한 안내
입력하신 검색어는 검색이 금지된 단어입니다.
딴지 내 게시판은 아래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검색기능을 제한하고 있어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전기통신사업법 제 22조의 5제1항에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삭제, 접속차단 등 유통 방지에 필요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2. 성폭력처벌법 제14조, 청소년성처벌법 제11조에 따라 불법촬영물 등을 기재(유통)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아동·청소년이용 음란물을 제작·배포 소지한 자는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청소년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5. 저작권법 제103조에 따라 권리주장자의 요구가 있을 시 복제·전송의 중단 조치가 취해집니다.
6. 내부 규정에 따라 제한 조치를 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