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Shoot! 이용 관련 FAQ

2009-11-16 14:11

작은글씨이미지
큰글씨이미지
필독 추천0 비추천0

 

 

 

 

 

 

 

 

 

 

 

 

 

 

Q. Shoot!을 하는데 필요한 특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가 있나요?

 

 

A: 없습니다. Shoot!은 오직 핸드폰만을 사용하며, 영상통화를 끊는 순간 실시간으로 딴지 Shoot! 페이지에 영상이 자동 업로드 됩니다.

 

 

 

 

 

 

 

Q. 모든 핸드폰으로 Shoot!을 할 수 있나요?

 

A: 핸드폰의 사양에 따라 다릅니다. 먼저 기기가 영상통화(화상통화)가 가능한 3G폰이어야 합니다. 자판에 영상통화 버튼이 있는 핸드폰은 Shoot!을 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거의 모든 핸드폰이 이에 해당됩니다.

 

 

 

 

 

 

 

Q. 화상통화가 가능한 3G폰인데 왜 Shoot!이 안 되나요?

 

A: 기기는 3G폰일지라도 가입해 있는 통신사가 LGT(LG 텔레콤, 오즈 Oz)일 경우에는 Shoot!이 불가능합니다. Shoot!은 3G 환경을 전제로 한 서비스입니다. LGT는 3G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2G 통신기술을 다소 보완한 2.5G를 지원하기 때문에 개인과의 영상통화는 가능하지만 개인이 웹과 화상통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업로드 하는 Shoot!은 할 수 없습니다.

 

 

 

 

 

 

 

Q. Shoot! 영상은 핸드폰 카메라의 성능과 무슨 관계가 있지요?

 

A: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Shoot!은 영상통화시의 영상이 전파로 쏘아져 웹에 자동 저장, 업로드 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핸드폰의 카메라 화소 수 및 음향수준과 상관없이 동질의 영상이 업로드 됩니다. 향후 3G 기술이 4G로 진화하는 등 이동통신 송수신 기술이 발전할수록 Shoot! 영상의 질도 자동적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Q. Shoot!을 할 때 어떻게 카메라 방향을 바꾸지요?

 

 

A: 아무런 조작 없이 Shoot!을 이용하면 자동적으로 영상통화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이 비춰지는 후방이 찍히게 됩니다. 카메라 방향전환(전방↔후방)을 하면 영상통화 카메라와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 전/후방을 모두 찍을 수 있습니다.

 

 

 

 

 

 

 

Q. Shoot!을 하기 전 미리 카메라 방향전환을 할 수 없나요?

 

A: 가능합니다. 070-7777-4321 특번으로 Shoot! 서비스에 연결한 후 녹화가 시작되기 전에 카메라의 방향전환을 설정하면 됩니다. 초기화면 및 카운트다운 시간이 충분히 길기 때문에 무리 없이 방향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Q. Shoot! 이용을 위한 요금이 따로 있나요?

 

 

A: 없습니다. 딴지일보에서 제공하는 Shoot! 서비스는 일체 무료입니다. 개인과 개인이 화상통화를 할 때처럼 화상통화료가 부과될 뿐입니다. 이 화상통화료는 통신사에서 청구되는 것으로, 딴지일보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Q. 영상은 잘 나오는데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요.

 

A: 핸드폰의 소리전달 구조상 마이크 근처가 아닌 곳의 소리는 잘 잡아내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핸드폰 가까이 입을 대고 말하거나, 큰 소리로 말하는 편이 좋습니다. 영상통화시의 음량(소리크기)을 최대로 설정하기를 권합니다. 핸드폰 이어폰의 마이크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Q. 영상이 잘 끊기고 깨져요.

 

A: 아직 핸드폰을 통한 영상송수신 기술이 완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통신기술이 3G(3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넘어가면서 차차 해결될 문제입니다. 현재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안정적인 영상을 찍기 위해서는 되도록 핸드폰을 고정시키고, 천천히 움직이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Q. 실수로 잘못 찍었거나 만족스럽지 않은 영상을 삭제하고 싶어요.

 

 

A: 그러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단, Shoot!을 할 때 사용한 핸드폰의 번호가 회원가입 시 입력한 번호와 동일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자신이 찍은 동영상의 제목을 바꿀 수 있고 영상의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덧붙여 현재 회원가입이 없이도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게재한 영상을 삭제할 수 있도록 수정 중입니다.

 

 

 

 

 

Q. 지시대로 했는데 영상이 올라가지 않아요.

 

 

A: 산이나 지하 등 음성통화가 되지 않는 장소가 일부 있듯이 화상통화가 되지 않는 장소도 있습니다. Shoot!은 웹과 화상통화를 하는 것이므로 특정 장소의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장소를 벗어나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소 외에도 핸드폰의 사양과 통신사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Q. 회원가입과 로그인 없이도 Shoot!을 할 수 있나요?

 

A: 그렇습니다. Shoot!으로 전송된 모든 영상은 딴지일보에 실시간으로 자동 업로드 됩니다.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