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추천 기사 연재 기사 마빡 리스트
테츠 추천0 비추천0

 

 

 

 

[포토]일본 최대의 불량(?) 청소년 축제 

 

2009.7.31.금요일

 

"너희들 환영한다! 마음껏 놀라구!"
 
26일 일본 최대의 불량(?) 청소년들의 축제가 가나가와 쇼난 니시하마에서 열렸다. 이른바 양키 마쯔리다. 양키는 불량청소년을 뜻하는 일본식 은어, 마쯔리는 물론 축제를 의미한다.
 
정식명칭은 "I Love Sunshine - EGG"으로 매년 여름에 개최된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하는 "EGG"는, 매년 다른 컨셉으로 전국을 돌면서 열리고 있는데, 올해처럼 야외에서 열릴 경우 약 2~3000명 정도가 몰린다고 한다.
 
이번 마쯔리를 주관한 네버랜드 프로젝트의 관계자는 "올해는 에노시마, 쇼난을 중심으로 해변과 햇빛을 컨셉으로 삼았다"고 밝히면서 "보통 양키라고 하면 기성세대는 불량 청소년이라는 선입관을 가지기 쉽지만, 우리 나름대로의 룰에 따라 즐겁고 밝게, 또 건강하게 살고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마쯔리는 오전 11시부터 저녁 5시까지 특설 스테이지와 주변 해변을 중심으로 반나절간 갸루(시부야, 하라주쿠 등 번화가에서 볼 수있는 화장이 진한 소녀들)들의 집단댄스 파라파라(Parapara), 콘돔 나눠주기 행사, DJ 경연대회 등 여러 컨셉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그럼, 일본 젊은이들의 생기발랄한 현장으로 가 볼까요? Lets GO!!
 
 

 

 

 

 

 

 

 

 

 

 


 
 
■ 편집자 주
주최측과의 초상권 관련 약속에 의해 이 기사의 사진은 무단전재(펌)을 절대 금지합니다. 게시판, 커뮤니티, 블로그 등에 무단전재를 할 경우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질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제이피뉴스(jpnews.kr) 정치부 기자겸
딴지일보 일본 통신원 테츠
  

 

 

 

Profile
딴지일보 공식 계정입니다.